[온북TV]저자 인터뷰 시집 <치유와 깨우침의 여정에서> 시인 이승신

2009-03-24 アップロード · 665 視聴

성지순례 길에서 영혼으로 써내려간 시


#.
TV 방송인으로 에세이와 산문과 칼럼을 써온 이승신 작가의 첫 시집입니다. “갑자기 시가 쏟아졌다. 그것을 받아 적었다.” 삶의 한 고비에서 치유와 깨우침을 위해 오른 성지순례 길에서 쏟아져 내린 영감을 썼다고, 시인은 고백합니다.

이승신 작가 첫 시집··· 성지순례 길에 쏟아진 영혼의 시

#.
저자는 단가(短歌)의 최고 대가로 유명한 손호연 시인의 딸로, 서울 필운동 시인의 집터에 예술공간 ‘더 소호(THE SOHO)’와 ‘손호연 단가연구소’를 세웠습니다. 그간 어머니의 단가를 손수 번역해 오며 시인으로서의 내공을 쌓아 온 저자는, 어머니에게서 딸에게로 이어지는 단시의 참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깊이와 울림의 이 작품은 우리말로 된 최초의 단가집이라는 데에도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저자는 단가의 대가 손호연 시인의 딸
모녀로 이어지는 단시의 참맛, 최초의 한국어 단가집

#.
문정희 시인은 “손호연 시인의 따님 이승신의 단가를 읽으며 절절한 아픔과 꿈처럼 아련한 가락이 천상 숨길 수 없는 모계의 혈맥이구나, 라는 걸 새삼 느꼈다”고 하고, 문학평론가 이어령은 “이승신의 시가 자신을 치유하고 깨닫게 한 기록을 넘어 세상 사람들의 영혼을 치유하고 위로하고 깨달음에 이르게 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인 문정희... 절절한 아픔과 꿈처럼 아련한 가락
문학평론가 이어령... 자신을 치유하고 깨닫게 한 기록

#.
이승신의 감동적인 이번 시집은 영혼을 치유하고 깨달음에 이르게 하는 여정입니다. 그 여정은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스스로 깨우치게 합니다. 성지순례의 시작부터 끝까지 작가와 함께 걷는 여정이 다하면, 독자의 안목이 열리고 마음의 상처도 아물어져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위로와 깨우침을 주는 감동의 시집
독자의 영적 안목이 열리는 여정

#. 낭독 1·2
#. 추가 인터뷰 : 손호연 단가집...

중앙북스 펴냄

기획_ 여산통신
제작_ 온북TV
편집_ 최광식

tag·이승신,치유와,깨우침의,여정에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저자 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