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2009 볼로냐아동도서전 주빈국 행사

2009-04-06 アップロード · 302 視聴

이탈리아 볼로냐 아동도서전 주빈국 행사가 폐막됐습니다.

#한글 창제 원리전, 사물놀이 행사, 태권도 시범 경기 모습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책 박람회인 이번 볼로냐 아동도서전 주빈국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어린이 책의 독창성뿐 아니라 지구촌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문화의 고품격 가치 또한 동시 다발적으로 폭넓게 알려 행사 가치를 한껏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우리 어린이책 독창성, 전통문화 널리 알려

#개막 전야 공연
세계 70여 개 나라, 1500개 가량의 출판사와 관련 업계에서 참가한 이번 볼로냐도서전은 지난 3월 22일 개막전야 리셉션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화려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어 23일에는 백석기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 등 300여명의 국내외 출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볼로냐아동도서전 개막식이 펼쳐졌고, 개막식 당일 오후에는 그림책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라가찌상 시상식에서 우리나라 그림책이 논픽션 부문 수상작에 선정되는 최고의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23일 개막, 70여 나라 1500개 출판사 참가
우리나라 그림책, 라가찌상 논픽션 부문 수상

#여원미디어 대표 인터뷰

우리나라가 주빈국으로 초청된 데 힘입어 이번 볼로냐아동도서전의 한국관 부스 또한 행사 기간 내내 전 세계 출판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한국의 토속미를 한껏 살린 그림책들과 예술성 높은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이 유럽과 영미권 출판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우리 아동출판계의 세계시장 진출 전망을 한층 더 밝게 했습니다.

한국관, 전세계 출판 관계자로부터 높은 관심
우리 아동출판의 세계시장 진출 전망 밝아져

#한국문학번역원장 인터뷰

관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한국문학번역원이 주관했던 <한국동화로의 초대 행사>를 비롯, 볼로냐 시청사에서 많은 관람객들과 어우러지며 펼쳐졌던 <한국만화 특별전>, 볼로냐대학에서 개최됐던 <책으로 만나는 한국예술전>, 씨제이문화재단이 주관했던 ‘CJ 그림책축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읽을거리로 대한민국의 문화강국 이미지를 유럽 전역에 강하게 심어준 이번 행사의 성과로, 이제 우리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이 한 발짝 더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는 반가운 소식, 온북티비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동화, 만화, 그림책 등 다채로운 행사 선보여
유럽 전역에 ‘문화강국’ 이미지 강하게 심어

tag·볼로냐,아동도서전,볼로냐아동도서전,한국문학번역원,여원미디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24

공유하기
금주 출판 단신
8年前 · 57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