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교사들의 독서교육 물꼬 트기 - 책따세

2007-01-26 アップロード · 1,368 視聴

1.24~26, 제2회 책따세 독서교육 교사캠프
서강대 공동주관, 초·중·고 교사 50명 참가

제2회 책따세 독서교육 교사캠프 모습입니다. ‘책따세’는 독서교육을 올곧고 즐겁게 실천하고자 오랫동안 현장에서 고민해온 교사모임인 ‘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의 약칭입니다.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강대학교 다산관에서 열린 이번 ‘책따세 독서교육 교사캠프’에는, 독서교육을 펼치고자 하는 초중고 교사 50명이 참가했습니다. 겨우 2회를 맞았지만 지난해 행사 내용이 실했다는 후문 때문인지, 참가자 신청을 받기가 무섭게 마감됐다고 합니다.

책따세와 서강대학교가 공동주관한 이번 교사캠프의 캐치프레이즈는 ‘독서교육 물꼬 트기’...! 박영숙 느티나무도서관장의 ‘독서교육과 문화’를 첫 강의로, 사흘 동안 각각 ‘독서교육의 시작’, ‘독서지도방법의 탐색’, ‘독서교육의 가능성’을 주제로 모두 스무 시간의 연수가 진행됐습니다. 참가자들은 또 초중고 교사별로 매일 한 차례씩 모둠활동 시간을 갖고 참다운 ‘독서교육 물꼬 트기’를 위해 머리와 가슴을 맞댔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가지만, 아이들에게 어떻게 독서교육을 시켜야할지, 일선 교사들은 사실 답답할 때가 많다고 합니다. 독서를 어떻게 수업에 녹여낼지 고민하는 교사가 한둘이 아닐 것입니다. 이번 캠프는 독서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교사들이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독서교육을 일궈온 선배교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독서교육 방향을 가늠하고, 독서지도 방법을 찾아본 보람찬 자리였습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책을 읽고 보다 바르게 커가기를 소망하며...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교사들의,독서교육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