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출판 단체 새판 짜기

2007-02-25 アップロード · 858 視聴

출판인회의, 출판문화협회 등 정기총회
신임 회장·임원·조합원 등 대폭 물갈이

설날이 지나면서 잇달아 정기총회를 연 국내 주요 출판단체들이 본격적인 새해 살림 채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임 단체장을 선출하고 임원진을 새롭게 개편하는 등, 분위기 쇄신과 체질 개선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국출판인회의 5기 집행부가 출범했습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지난 22일 한국출판인회의회관 강당에서 열린 제8차 정기총회에서 이정원 현 부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하고, 감사진과 이사선임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87년 도서출판 들녘을 창립한 이정현 회장은, 한길사 김언호-열린책들 홍지웅-푸른숲 김혜경 회장에 이어, 앞으로 2년 동안 한국출판인회의수장의 중책을 맡게 됐습니다.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 역시 의미 있는 정기총회를 마쳤습니다. 22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7차 정기총회에서, 1단계 사업의 완성과 2단계 사업의 출발을 공식적으로 알렸습니다. 이번 정총을 기점으로 파주단지 협동조합은 2단계 사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2단계 참여조합원들은 현 이기웅 이사장을 새 이사장에 선임하는 것으로 조합 새판 짜기에 들어갔습니다.

대한출판문화협회도 27일 출판문화협회 강당에서 제60차 정기총회를 갖고 2007년 사업계획안과 수지예산안 등을 승인했습니다. 주요 출판단체들이 우리 출판계를 보다 새롭고 힘차게 이끌어주길 기대하며,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출판,단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