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읽으면 행복하고 배우면 기쁘나니

2007-03-18 アップロード · 1,160 視聴

국립중앙도서관 ‘작가와 함께 여는 책세상’ 개강
3월~11월, 주 1회 작가특강, 월 1회 문화탐방

지난 8일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연수관에서 열린 2007년 ‘작가와 함께 여는 책세상’ 개강식 모습입니다. 선착순 모집 인원이 하루 만에 마감됐으나 성화에 못 이겨 열 명을 더 받아 120명을 채웠다는 후문입니다. 20대부터 70대까지... 수강생 연령층 또한 폭넓습니다. 권경상 국립중앙도서관장은 개강 인사를 통해 이들 수강생들에게 따뜻한 환영과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대표적 문화강좌인 ‘작가와 함께 여는 책세상’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습니다. 1회 2005년에는 ‘책으로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지난해 2회에는 ‘책과 함께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영화읽기와 문화읽기, 과학기술에서 희망찾기 등의 다양한 강의와 박완서, 황동규, 조정래 등 한국 대표 작가와의 만남이 마련됐습니다.

올해 ‘작가와 함께 여는 책세상’은 베스트셀러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의 저자 이민규 아주대 교수의 ‘인간관계 리모델링’ 강의로 시작됐습니다. 2007년 강좌는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모두 28회에 걸쳐 펼쳐집니다. 매월 특정한 주제 아래 강의가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그달의 주제와 관련 있는 현장을 탐방합니다. 모든 강좌의 작가와 해당 도서 등의 정보를 미리 제공해 수강생들은 보다 알차게 수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작가와 함께 여는 책세상’의 주제는 ‘책, 행복에 이르는 길’! 문학과 예술, 과학과 철학 등 여러 분야 유명 작가와의 만남이 우리들을 한층 풍요롭고 행복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읽으면,행복하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