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넌 텍스트로 보니? 난 영상으로 본다!

2007-03-23 アップロード · 973 視聴

각종 사이트, 동영상 도서정보 제공
출판사, 동영상 활용해 신간 마케팅


한국경제신문이 지난 20일 전격 오픈한 경영지식포털 ‘하이-CEO’의 추천도서 코너 모습입니다. ‘하이-CEO’는 멀티미디어 기반 사이트답게 도서정보 역시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출판전문가가 베스트 차트에 오른 경제경영서와 주목할 만한 비즈니스 신간을 심층 소개하는 동영상 강의 형식입니다.

책 정보도 동영상으로 주고받는 세상! 최근 국내 유력 사이트들이 책 관련 동영상 컨텐츠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른바 영상세대들이 인터넷을 통해 책의 개요를 빨리 알고자 하는 세태와, 인터넷에 동영상을 올려 신간을 알리려는 출판사의 마케팅 전략이 맞물린 것으로, 책 정보 동영상은 향후 더욱 빠른 속도와 보다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할 것으로 보입니다.

#. 최 인 수 / 뜨인돌 기획마케팅팀

네티즌방송 ‘판도라TV’와 1인미디어서비스 ‘싸이월드’는 지난해 벌써 책 정보 동영상 제공을 시작했습니다. 조선일보 통합사이트 ‘조선닷컴’은 지난해 하반기 도서섹션을 확대 개편하면서,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곰TV’는 올해 뉴스정보를 강화하면서 저자인터뷰 등의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인터넷 뉴스채널 ‘이타임즈’ 또한 올 1월 동영상으로 북카페를 새 단장했습니다. 연구소와 도서관도 예외가 아닙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이 운영하는 지식컨텐츠 사이트 ‘유소사이어티’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최근 동영상 책소개 서비스를 본격 가동하고 있습니다.

#. 백 원 근 / 한국출판연구소 책임연구원

사람들은 책을 사기 전에 책이 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신간소개 동영상은 오늘날 영상시대 독자들의 니즈에 아주 맞춤한 시도입니다. 신간 동영상은 영화의 예고편과도 비슷한 것으로, 출판사들의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넌,텍스트로,보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