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한국출판인회의 새 집행부 출범

2007-04-15 アップロード · 440 視聴

9일 기자간담회 통해 사업 계획 밝혀
한미 FTA 관련 출판계 입장 정리 중

국내 유수 단행본 출판사 대표들로 구성된 ‘한국출판인회의’가 제5대 집행부를 결성하고 임기 2년 동안의 활동 방안과 중점 사업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 9일 서울 파이넨스센터의 한 음식점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서였습니다. 출판인회의 출범 10주년과 최근 문화관광부가 한미 FTA 후속 대책으로 내놓은 ‘출판지식산업 육성방안’에 대한 관심 탓인지 신문, 방송 등 국내 주요 매체의 출판담당 기자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출판인회의는 오는 6월 월간 <출판인>을 창간해 출판계의 공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출판인회의는 또 ‘이달의 책’ 선정 사업을 부활키로 하고, 특히 공정하고 투명한 책 선정을 위해 언론계와의 협력을 모색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아울러 이날 출판인회의는 한미 FTA 체결과 관련한 출판계 공식 입장을 정리 중이라면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전망을 조심스럽게 내비쳤습니다.

신임 이정원 회장은 “아홉 개 위원회 중심으로 역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출판시장 확대와 독서인구 증대를 모색하는 한편, 출판계 내부 윤리의식과 직업정신을 다져나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보다 건강하고, 투명하고, 경쟁력 있는 우리 출판계가 되길 기대하며,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한국출판인회의,집행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