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탄탄스토리하우스 - 여원미디어 개관식 영상

2007-05-11 アップロード · 7,311 視聴

어린이는 오늘을 살아가게 하는 힘이며, 미래의 희망입니다. 여원미디어는 그런 어린이의 맑고 건강한 꿈을 가꿔 주는 그림동화책 전문출판사입니다. 여원미디어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12종, 천여 권의 책을 출판하여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급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어린이는 그림동화책을 통해 기본적인 생활을 배워나갑니다. 여원미디어는 어린 시절의 경험이 정말 중요하다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온 정성을 다해,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릴 때 그림을 즐겨 보면, 영혼이 맑아지고 상상력이 자라난다고 합니다. 여원미디어는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꼭꼭 숨어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일깨우고자 ‘탄탄그림동화 원화 전시회’를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원미디어는 책읽기운동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전국의 소아과, 산부인과, 종합병원 등에 그림책을 100만권 이상 무료로 지원하였습니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손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입니다.

또 어린 시절의 문화 체험이 살아가는 데 밑거름이 되고 힘이 된다는 믿음으로, 음악회와 뮤지컬, 그림원화 전시회 등 여러 문화행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탄탄가족들’의 정보 교류와 자질 향상을 위해 12주 교육 프로그램인 ‘탄탄아카데미’를 진행하고, 탄탄동화책을 연계한 ‘탄탄스토리스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탄탄스토리하우스’는 여원미디어가 자랑하는 ‘어린이천국’입니다.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만나고, 사람 사이에 피어나는 따스한 정을 느끼고, 서로서로 꿈을 나누며 이야기하는 쉼터입니다. 어린이라면 누구든지, 전시회와 음악회와 세미나와 연극공연 그리고 영화감상을 할 수 있는 활짝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탄탄스토리하우스’에서는 어린이들이 책을 좀 더 흥미롭고, 친근하게 대할 수 있도록 ‘견학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화 속 그림을 보고, 북 카페에서 마음껏 책을 읽고, 공연장에서 애니메이션과 영화감상을 하고,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학습할 수 있습니다.


여원미디어는 그동안 전체 20권 분량의 <아기탄탄>과 여든 네권짜리 <탄탄 테마동화>, 여든 세권짜리 <탄탄 명작동화>, 그리고 전체 70권 분량의 <탄탄 옛이야기>와 50권짜리 <탄탄 한자동화> 예순 세권짜리 <탄탄 수학동화>, 백 서른 여덟 권을 한 질로 하고 있는 <탄탄 레츠고월드>, 전체 예순 한 권으로 되어 있는 <탄탄 키즈클래식>, 예순 일곱권짜리 <탄탄 원리과학 클릭클릭>, 쉰 여덟 권짜리 <탄탄 테라피스토리>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세계 어느 나라 못지않은 어린이책 시리즈로 부모님과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여원미디어가 이번에 야심차게 내놓는 전체 101권 분량의 <탄탄 정통만화 삼국지>와 전체 50권 분량의 <탄탄 우리문화> 역시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어린이책입니다.


<탄탄 우리문화> 시리즈는 우리 전통문화의 찬란함을 알게 하여,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에 대한 소중함과 자긍심을 갖도록 꾸몄습니다.

<탄탄 정통만화 삼국지>는 8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입니다. 원본 <삼국지연의>를 충실하게 가다듬어 재미있는 만화와 역사소설의 참맛을 느끼게 하고, 풍부한 한자풀이와 고사성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히고, 논술의 기초까지 다질 수 있도록 엮었습니다.

전제 쉰 다섯 권의 대형 기획물로 곧 출간 예정인 <탄탄 경제동화>는 세계 50개국의 경제활동을 소재로, 50개국 그림 작가가 참여한 초대형 기획&#8228;출판 프로젝트입니다.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경제활동과 경제철학, 경제윤리 등을 흥미롭고 감동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어린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새롭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밖에 새롭게 출간될 시리즈로 <탄탄 포커스인물이야기>, <탄탄 자연에서 배워요>, <탄탄 삼국사기 유사>, <탄탄 어린이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여원미디어는 세상에서 제일 위대한 힘은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꾸준히, 쉼 없이, 끝까지 밀고 나가는 의지라는 것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여원미디어는 앞으로도, 오로지, 어린이만을 생각하겠습니다. 그 세운 뜻을 보다 굳건히 다지며 나날이 새로운 그림동화책 전문출판사가 되겠습니다.

‘어린이천국’, ‘탄탄스토리하우스’를 통한 어린이 문화사업 또한 부지런히 펼쳐나가겠습니다. 책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탄탄스토리스쿨’도 계속 계발하고 키워나갈 것이며, 여건이 허락된다면 전국에 열 개 이상의 문화센터를 세울 계획입니다.

여원미디어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미국, 멕시코, 스페인, 아르헨티나, 일본, 중국, 대만 등 10개국이 넘는 나라에 그림동화책을 수출하고 있으며, 나아가 전 세계 곳곳에 우리 어린이 책을 심으려고 합니다. 여원미디어는 2007년도 저작권 수출목표를 10억 원 이상으로 잡고 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여원’으로 거듭나 한국출판문화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고, 우리나라 어린이는 물론 지구촌 어린이 모두의 마음에 꿈을 주고 싶습니다.

김구 선생님은 ‘나의 소원’이라는 글에서,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는 길이라고 하셨습니다. 여원미디어의 생각도 그러하다는 것, 오늘도 다짐하고 있습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탄탄스토리하우스,여원미디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온북 스페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7:50

공유하기
AALF 개막식 상영 영상
9年前 · 224 視聴

05:00

공유하기
[온북TV] 시인 박남준 편
11年前 · 1,54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