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그림책이랑 뒹굴다 보니...어, 벌써?

2007-05-14 アップロード · 536 視聴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 잔치 막 내려
'어린이책 역사전' 등 볼거리 많았던 행사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책의 도시 파주출판도시가 갑자기 조용해졌습니다. 지난 열흘 동안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재잘거림이 볼거리 만큼이나 풍성하게 넘쳐났던 파주 어린이 책 잔치가 5월 13일로 막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았던 이 도시만의 책잔치에서는 1908년 소년지 창간 100년을 기념하는 우리나라 어린이책 역사전 등 테마전시가 특히 돋보였습니다. 아울러 갤러리 지지향 등에서 펼쳐진 그림책 놀이방 전시 프로그램과 올해의 초청국가 대만 그림책 특별전 등 다양한 전시 행사가 5월의 동심과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입니다.

<어린이에게 불어넣은 예술혼과 예술적 사고>라는 주제의 심포지엄과 <오륙십년대 어린이책 속의 이미지>라는 주제의 심포지엄 역시 우리나라 그림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데 크게 기여한 자리였습니다. 이 밖에 사계절, 보림, 재미마주, 주니어 김영사 등 파주출판도시를 가득 메우고 있는 어린이 전문 출판사들의 다양한 행사 또한 곳곳에서 지나는 어린이들의 발길을 잡았던 책마당 큰 잔치였습니다.

책과 동심을 보다 가깝게 이어주려고 노력하는 출판계의 이 같은 열정이 2009년 볼로냐 아동도서전 주빈국 행사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금주의 출판뉴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그림책이랑,뒹굴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