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탄생 100주년 문인 기념문학제

2007-05-18 アップロード · 552 視聴

이효석, 김달진 등 12명 문학인 대상
작가회의와 대산문화재단 공동으로...

올해도 어김없이 탄생 100주년을 맞는 작고 문인들에 대한 후배 문인들의 추모 행사가 뜻 깊게 진행됐습니다. 민족문학작가회의와 대산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지난 2001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이어 온 이 행사는 올해가 일곱 번째입니다.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는 문인들은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을 비롯해 김달진, 김소운, 신석정, 김문집, 윤복진, 함대훈, 박세영, 김재철, 신고송, 송완순, 신남철 등 열두 명입니다. 이들의 문학적 업적을 평가하는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의 심포지엄 자리엔 많은 후배 문인들과 유가족, 그리고 문학도들의 높은 관심이 하루 종일 이어졌습니다.

이날 저녁, 서울 혜화동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는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는 문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마련된 <문학의 밤> 행사가 다채롭게 열렸습니다. 탄생 100주년을 맞는 선배 작가들의 작품을 후배 문인들이 다양한 형태의 연극과 낭송극 등으로 꾸몄던 이 날 문학의 밤 행사에는 작고 문인들의 유가족들도 당연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매년 회를 거듭해 갈수록, 선배 문인을 기리는 후배 문인들의 이 같은 추모 열정이 우리 문학의 풍요로움을 보다 깊고 넓게 만들어 가고 있어, 그만큼 반가움이 더욱 더 커지고 있다는 소식, 금주의 출판뉴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탄생,100주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