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해외 저자 방한 러시

2007-07-06 アップロード · 2,486 視聴

저마다 남다른 색깔 지닌 작가들
한국 독자와 뜻 깊고 소중한 만남

#.
국내 독자들을 만나기 위한 해외 유명 저자들의 한국 방문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자신들 책의 국내 출간 마케팅과 연계된 방한이긴 하지만, 저마다 독특한 색깔과 확실한 메시지를 지닌 작가들이어서 출판계와 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공생’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한·일 양국의 ‘동물’ 이야기를 쓰는 재일 한국인 3세 작가 김황과, 환경의 소중함을 쉽고도 재미있게 일깨워주는 호주 작가 캐런 트래포드가 한국 어린이들을 찾았습니다.

#.
일본의 황새를 복원시켜 자연으로 돌려보낸 이야기 <황새>와, 일본에서 한국으로 건너온 ‘코끼리’에 얽힌 두 나라의 역사를 담은 <코끼리 사쿠라> 출간을 기념해 지난 4일 방한한 김황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모든 생명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int. 김황 재일 한국인 동화 작가

#.
환경그림책 세 권을 한꺼번에 선보이며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한한 캐런 트래포드는, 환경운동연합과 환경재단 등지에서 환경문제의 중요성과 해결책에 대한 강연을 갖고, ‘지구온난화 퇴치’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int. 캐런 트래포드 호주 환경다큐멘터리 작가


#.
지난 3월에는 천재적인 기억술과 두뇌 계발 강연으로 유명한 에란 카츠가 ‘유태인 지능 개발과 학습법’을 우화로 풀어낸 책 <천재가 된 제롬>를 들고 한국을 찾았습니다. 그는 학부모와 학생 독자를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창의력-사고력-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유태인식 두뇌 계발법’을 밝혔습니다.

int. 에란 카츠 이스라엘 저자

#.
소설 독자들 또한 반가운 손님을 맞았습니다. 바로 비뚤어진 아메리칸 드림과 다문화주의를 풍자한 장편 <망할 놈의 나라 압수르디스탄>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국 작가 게리 슈테인가르트입니다. 지난 5월 방한한 그는 “대학 지도교수가 한국계 이민 작가 이창래였다”면서, 한국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int. 게리 슈테인가르트 미국 작가


#.
한층 높아진 우리나라 출판시장의 위상과 국내 출판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해외 인기 저자들이 줄줄이 한국을 찾고 있다는 소식...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해외,저자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