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얘들아, 여름에 이 책 읽어 보렴

2007-07-13 アップロード · 2,088 視聴

책따세 ‘2007 여름방학 추천도서’ 발표
중·고교생 대상, 5개 분야 총 30종

‘책따세’는 지난 2일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2007 여름방학 추천도서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책따세’는 ‘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의 약칭으로, 98년 발족 이후 청소년 독서문화 창출과 독서교육 실천을 위해 힘써 왔습니다. ‘책따세’가 이번에 선정한 <여름방학 추천도서>는 인문·사회 11종, 문학 10종, 과학·예술 9종 등 모두 30종으로, 개별 책들에 대한 소개 글은 ‘책따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int. 이민수 서울 오남중 국어 교사

이번 목록 역시 ‘책따세’의 평소 철학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책따세’ 추천도서의 특징은 책 한 권, 한 권에 대해 청소년들의 반응을 직접 살피고, 여러 차례 토론을 거쳐 고르고 걸러낸다는 점입니다.

int. 김미경 경기 의정부공고 국어 교사

청소년들이 책을 읽도록 만드는 것이 과연 그렇게도 어려운 일일까? 지난 10년 동안 청소년들과 함께 독서의 뜻을 나누고 키워온 ‘책따세’는 “좋은 책을 제대로 골라 주기만 해도 그들은 열심히, 즐겁게 책을 읽는다”고 말합니다. ‘책따세’가 청소년 권장도서를 선정하는 까닭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int. 홍승강 서울 환일고 국어 교사

“우리가 찾은 책들이 책보다 귀하고 꽃보다 아름다운 이땅의 청소년들에게 친구가 되어주고 날개가 되어주면 좋겠다. 그들이 스스로 좋은 책 목록을 만드는 데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는 ‘책따세’의 따뜻한 소망을 전하며...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얘들아,여름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14.04.06 23:59共感(0)  |  お届け
ㅋㅋㅋㅋㅋ씨발승강이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