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전국 청소년 독서논술·토론 대회

2007-07-20 アップロード · 5,071 視聴

책하고 놀자, 대화하자, 생각하자!! 경향신문사와 국회문화정책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청소년출판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회 전국 청소년 독서논술 토론대회’가 열립니다. ‘청소년이 책과 소통하는 문화’를 일구고자 마련된 이 대회는, 중·고교생은 물론 초등학생도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지난 1회 대회 모습입니다. 총 2700여 명의 초·중·고교생이 참가해, 자신이 읽은 책을 토대로 ‘독서논술’ 경연을 펼친 결과 중등부문 15명, 고등부문 15명이 본선에 올라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최종 결선은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참가자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찬반 토론’을 벌이는 형식으로 치러졌습니다.

이번 독서논술 토론대회의 대상 도서에 제한은 없습니다. 어떤 책이든 골라 읽고 주제를 잡아 1000자 이상 분량의 독서논술문을 작성해, 8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대회 공식 블로그에 접수하면 됩니다. 독서토론 결선은 오는 10월 13일 치러지는데, 토론 전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인터넷 서비스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논술, 토론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소년출판협의회가 주관하는 독서논술 토론대회는, 무엇보다도 출판사가 직접 청소년 독자들과 함께 청소년 독서문화를 만들어 나아간다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대회가 ‘입시 논술’이 아닌 ‘즐거운 책읽기’로 거듭나는 청소년 축제가 되기를, 아울러 출판사와 청소년이 가슴을 열고 만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tag·온북TV,전국,청소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