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오래 가슴에 담아둘 이야기

2007-08-17 アップロード · 517 視聴


이종주 시인. 1957년 강원도 장성에서 태어남. 경기대 문창과 졸업,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 1995년 <시인과 사회>를 통해 등단. 현재 '문학과 문화를 사랑하는 모임' 상임 이사. 저서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이야기> <별처럼 빛나는 이야기> 등.

---------------------------------------------
동광출판사에서 펴냈습니다. 시인 이종주의 이야기집입니다. 지은이는 세상에 널려 있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모아 선별하여 갈고 닦아 77편을 한 권의 책으로 묶어냈습니다. 무수한 이야기 중에서 밤바다의 등대 같은 이야기, 너무 현학적이거나 교훈적이지 않은 이야기를 찾아낸다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지은이는 찾아낸 자료들 중에서 자신을 감동시킨 이야기들을 골라 내용을 새롭게 정리한 다음 다시 집필한 뒤에, 초등학교 6학년인 딸아이에게 보여 재미없다고 한 이야기는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그는 자신의 최초의 독자였던 딸이 대학생이 된 지금까지 8년 동안이나 이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솔직하고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에는 향기가 있습니다. 종교적, 사회적, 심리적인 맛과 향이 있습니다. 절대적인 가치로 인간의 마음을 위로해주고, 남을 생각하는 인정으로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고, 자기 정체성을 깨달아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길러줍니다. 좋은 이야기는 10년 독서보다 낫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래서 세상에는 숱한 이야기들이 생겨났고, 이야기들로 인해 인류 문화는 진보하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에 밝은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들고, 감동과 깨달음을 주는 이야기들은 불가해한 우주와 복잡 미묘한 세상에서 나침반 역할을 합니다. 이 책의 이야기들은 밤하늘의 북두칠성 같습니다.

오래 가슴에 담아둘 이야기를 간직한 사람은 마음에 황금종을 매단 것과 같습니다. 그 종이 올릴 때마다 깊은 울림에 마음의 상처를 위로받고, 이웃들 역시 여유 있는 마음과 즐거운 대화, 세상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제 성인이 되는 청소년들이나 대학 신입생들이 꼭 읽어볼 만한 가치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tag·온북TV,오래,가슴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저자 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9:00

공유하기
한반도대운하 종합보고서
9年前 · 1,200 視聴

06:49

공유하기
[온북TV] 장미와 찔레
9年前 · 849 視聴

08:07

공유하기
[온북TV] 천년산행
9年前 · 774 視聴

07:21

공유하기
[온북TV] 일요일의 마음
9年前 · 644 視聴

06:02

공유하기
[온북TV] 당신의 속마음
9年前 · 1,399 視聴

07:28

공유하기
[온북TV] 럭키의 죽음
9年前 · 37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