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세상을 감동시킨 위대한 글벌레들

2007-08-31 アップロード · 1,016 視聴

(프로필)
김 문 태

문학박사. 상명대 교수. 한국독서학회 출판이사. 성균관대와 대학원 국문과 졸업. 지은 책 <삼국유사의 시가와 서사 문맥 연구> <되새겨 보는 우리 건국신화> 등. 어린이 책 <세상을 바꾼 위대한 책벌레들 1,2> <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구비문학> 등.


상명대 교수 김문태 박사의 글쓰기 책입니다. 이 책은 7명의 위인들을 선정하여, 글의 참된 의미와 글쓰기 비법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int)김문태

이 책에 나오는 7명의 글벌레들은 누구나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int)김문태

정약용은 약한 자의 아픔을 헤아리기 위해, 박지원은 그릇된 세상을 꼬집기 위해, 이순신은 자신을 되돌아보기 위해, 고흐는 가슴속 깊은 마음을 그리기 위해, 밀턴은 죄를 뉘우쳐 악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윈은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풀기 위해, 레이첼 카슨은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int)김문태

신분이 낮은 사람들의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였고, 참고 자료들을 부지런히 수집했으며, 마음에 들 때까지 계속 고쳐 썼습니다. 그들의 이야기에서 어린이들도 글 쓰는 열정을 본받을 수 있습니다.

int)김문태

어떤 이는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또 어떤 이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이들은 진실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세상을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int)김문태

위인들의 그런 가르침에 귀를 기울여 보면 우리 어린이들도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 훌륭한 명문장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int)김문태

요즘 논술이 중요한 공부가 되어 너나없이 멋진 글을 써야 한다고 열을 올립니다. 그러나 무엇을, 왜,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int)김문태

좋은 글이란 멋진 단어와 화려한 문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생각이라고 위인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tag·온북TV,세상을,감동시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저자 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9:00

공유하기
한반도대운하 종합보고서
9年前 · 1,199 視聴

06:49

공유하기
[온북TV] 장미와 찔레
9年前 · 848 視聴

08:07

공유하기
[온북TV] 천년산행
9年前 · 774 視聴

07:21

공유하기
[온북TV] 일요일의 마음
9年前 · 643 視聴

06:02

공유하기
[온북TV] 당신의 속마음
9年前 · 1,398 視聴

07:28

공유하기
[온북TV] 럭키의 죽음
9年前 · 37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