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장미와 찔레

2007-10-29 アップロード · 847 視聴

아이웰에서 펴냈습니다. 서울대 경영대 조동성 교수와 아이윌콘텐츠 김성민 대표가 쓴 자기계발서입니다. 한국 경영학계의 거장과 그의 제자가 1년 동안 토론하며 함께 써내려 간 소설형 자기계발서로, 신세대들이 관심 있어 하는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국현․윤석금․박기석 등의 유명 인사들이 감수를 맡았습니다.

주인공은 청년 실업 대란을 뚫고 어렵게 중소기업에 취직한 인물입니다. 그러나 회사 생활은 너무 힘들고 잘 나가는 대기업 친구들을 보며 열등감만 늘어납니다. 충동적으로 대학원 진학을 결심하고 대학 시절 은사를 찾아가게 되는데, 그는 눈앞의 모습만 보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미래를 보라고 말합니다.

어느 한철 크고 화려한 꽃을 피우는 '장미꽃'과 늦은 봄부터 가을까지 꾸준히 작은 망울을 터뜨리는 '찔레꽃'에 대한 은사의 이야기를 통해, 주인공은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시작하고, 오랜 대학 친구와의 만남, 특강의 청강 등을 통해 변화된 삶을 살게 되고 회사에서도 인정받게 됩니다.

이 책은 눈앞의 성공에만 급급하여 인생을 멀리 내다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미래를 바꾸는 2가지 갈림길에 관해 조언하는 자기계발 소설입니다. 일찍 성과를 내면서 평탄하게 사는 찔레꽃, 오랜 인내 끝에 화려한 비약을 하는 장미꽃을 인생에 비유하며 긴 안목으로 인생을 설계하는 지혜를 이야기합니다.

사회에서 정점에 이르러 화려한 성공을 구가하고 있는 저자와 감수자들이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후배들에게 주는 충심어린 조언은 누구라도 귀 기울여 봄직합니다. 너무 우직한 얘기 같고 뻔한 이야기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나, 진심이 담겨 있는 소중한 이야기입니다.


(프로필)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교수. 서울대 경영과 졸업. 하버드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하버드, 듀크대, 동경대 등 초빙교수. 한국학술단체총연합회, 한국경영학회 등 20여 개 학술 단체 회장, 산업발전심의회 의장, 정부혁신관리위원회 위원장 등으로 활동. 국내 경영학계 최고 권위자.

김성민
(주)아이웰콘텐츠 대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 창업. 스승인 조동성 교수 책의 스토리작가 역할을 맡아 함께 1년간 토론하며 <장미와 찔레>를 써냄.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장미와,찔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저자 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9:00

공유하기
한반도대운하 종합보고서
9年前 · 1,199 視聴

08:07

공유하기
[온북TV] 천년산행
9年前 · 774 視聴

07:21

공유하기
[온북TV] 일요일의 마음
9年前 · 643 視聴

06:02

공유하기
[온북TV] 당신의 속마음
9年前 · 1,397 視聴

07:28

공유하기
[온북TV] 럭키의 죽음
9年前 · 37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