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국내 최초 ‘서점학교’ 개설

2007-11-23 アップロード · 466 視聴

서점조합연합회, 월 1회 무료 교육
중소형 서점 활성화 밑거름 기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서점학교’가 열렸습니다. 지난 19일 문을 연 ‘서점학교’는 국내 3,000여 서점을 대표하는 한국서점조합연합회가 문화관광부 지원을 받아 개설한 것입니다. 새로운 출판유통 환경에 걸맞는 서점 인력을 양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서점학교’는, 대형서점의 지점 확대와 인터넷서점의 등쌀에 떠밀리고 있는 중소서점을 살리기 위한 서점계의 자구책이기도 합니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서점학교’ 제1기 교육 모습입니다. 서점 경영지식과 운영기법에 초점을 맞춰 3일 동안 진행된 ‘서점학교’는, 비록 단기 과정이지만 ‘책방 운영의 핵심’을 폭넓게 다뤘다는 평가입니다. 손재완 대교문고 고문, 백원근 한국출판연구소 책임연구원 등 분야별 전문 강사진이 서점의 기능과 역할, 상품관리와 판매기술, 매출분석과 대처방안 등 서점 운영의 요점을 입체적으로 강의했습니다.


‘서점학교’는 전국 서점 종사자를 대상으로 월 1회 운영되며,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입니다. ‘서점학교’가 앞으로 서점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특히 중소형 서점의 활성화에 일조하기를 기대하며, 온북뉴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자막]
문의·신청 : 한국서점조합연합회(http://www.kfoba.or.kr)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국내,최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