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앤프리,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주목 받는 초음파 방식의 전자펜 공개!

2008-09-18 アップロード · 395 視聴

유럽에서 주목 받은 디지털 펜 마우스!
감성 컴퓨팅 기업 펜앤프리(대표 김충기, http://www.penandfree.co.kr)는 지난 29일 개막해 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08에서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주목 받는 초음파 방식의 전자펜을 공개해 유럽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br><br>빛과 소리를 이용한 초음파 기술을 전자펜에 적용한 펜앤프리는 기존의 고가 패널을 사용하는 태블릿 제품들 보다 최대 1/10까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번 IFA 2008을 통해 노트북 내장형과 외장형 전자펜, 모니터 내장형과 외장형 전자펜을 공개했다.<br><br>외장형 전자펜 '듀오'는 기존에 쓰고 있던 노트북이나 모니터에 간단히 부작 하는 것만으로 태블릿의 모든 기능을 지원해 준다. 또한 프로토타입으로 공개한 노트북, 모니터용 솔루션은 2009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제조사들과 협력해 노트북, 모니터용뿐만 아니라 UMPC, PMP, 전자 칠판, 스마트폰 등에도 내장형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초음파 방식의 전자펜은 기존 무선 마우스 가격으로 PC를 제어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MSN 메신저, MS 필기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펜을 쓰듯이 글자를 써서 입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tag·전자펜,무선펜마우스,펜앤프리,프리샛,에이빙,AVING,IFA2008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9,688
チャンネル会員数
2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