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캠프 사용후기 <리딩타운>

2008-12-15 アップロード · 325 視聴

팀간의 정보공유나 협업이 이뤄지지 않고, 기록이 남지았았던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서로 주고 받다보니, 업무지시를 하고 그 업무지시에 대한 평가나 보고가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그룹웨어를 찾다가 KT의 비즈메카와 트윈캠프를 비교하게 되면서 트윈캠프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둘 다 사용하고 보니, 팀별 관리에서는 효율적인 것 같아서 트윈캠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출퇴근이 자유로웠다가, 트윈캠프에 근태관리가 포함되어 있다보니 모른척 하고 지나갈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좋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처음에는 제가 먼저 하루 늦고 벌금 1,000원을 내고 이렇게 모인 벌금은 팀회식에 쓰자고 유도를 하며 사용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출근 기록부터 적응하다가 나중에는 퇴근 기록까지도 하게 되었습니다.
한달 뒤돌아서 보면, 각 팀원 스스로가 자각하여 벌금과 지각을 파악하게 되면서 트윈캠프에 자연스럽게 적응해 나간 것 같습니다.

트윈 캠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서비스는 업무관리 부분입니다.
업무관리가 가장 효율적인 것 같고, 일정이나 보고기록에 대한 관리들이 잘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프로젝트 설계는, 조직 내 팀별 구성이 프로젝트성 업무를 갖고 일할 때가 많은데, 이런 프로젝트성 업무를 할 때, 효과적으로 잘 매치가 되어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팀원들간에 각자 어떤일들을 하고 있는지 공유가 되기 때문에 소극적이었던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업무가 지연되었을 때나, 중간에 업무 현황을 물어보기 전까지는 업무가 끝났어도 보고도 없이 미뤄진 경우가 있었구요.

이젠 모든 팀원들의 정보공유가 쉽게 되다보니깐, 트윈캠프를 통해 의견개진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답니다....

tag·트윈캠프,리딩타운,업무관리,saas,팀원협업,다우기술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베스트 댓글퍼펙트QC
2010.10.18 13:19共感(1)  |  お届け
트윈캠프 후졌음;; 아나 낚였네 뿅뿅뿅;;;
입력하면 오류나는게 트윈캠프의 장점임..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41
チャンネル会員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