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무역관세컨설팅, 국내최초수입가격분석소프트웨어 개발

2007-07-30 アップロード · 1,253 視聴

무역에 있어서 관세의 문제는 한치의 오차도 없어야 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만약 잘못하여 사후에 추징되는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전가가 불가능하게 되어 기업이 전부 이를 부담하여야 하므로 막대한 손실을 가져오게 된다. 최근 당사가 수입업체에 대한 자료조사의 결과, 수입업체는 실제적 수입절차보다 사후의 안정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무역업계 최초로 설립된 관세 외환 무역컨설팅 전문 기업인 PH관세무역컨설팅(영문명, Pacific Holdings Customs Consulting, 대표 김용일 관세사)은 역시 업계최초로 개발한 수입가격분석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수입가격분석을 가장 정확하게 하고 있는바, 김용일 대표관세사는 “ 당사의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면,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관세와 이전가격 등을 분석할 수 있어, 기업이 납부하여야 할 관세 등을 정확히 산정함은 물론, 수입가격이나 이전가격의 문제점에 대한 컨설팅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세계적으로도 유래없는 당사만의 관세컨설팅의 장점” 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사후안정성이라고 하면서, 불안감을 가지고는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곤란하다.”고 컨설팅운영의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김용일 대표관세사는 “ 기업이 사후추징이나 범법의 가능성이 있으면 이를 정확하게 해소시켜주는 것이 진정한 관세무역컨설팅”이라고 주장하면서 일부 기업이 수입당시의 비용이 적게 든다는 이유만으로 관세업무를 물류업계 등 무자격자에게 맡기는 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며, 문제나 범법사항 발생이 그 위험부담이 바로 기업에게 돌아와서 기업은 매우 어려운 지경에 처하거나, 망하는 경우까지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는 우리 무역업계가 개선해야한 잘못된 점이며, 이로인한 관세법 외국환거래법 등 무역법규 위반기업이 매년 수천개에 달한다는 점에서 반드시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PH관세무역컨설팅의 업무분야는 자율심사, 관세환급, 품목분류, 기업심사입회, 종합심사입회, 수입가격분석, 이전가격 대안제공, HS분석, 원산지, 가짜상표, 병행수입 등 관세관련업무외에도, 상계 환치기, 제3자지급, 상호계산신고, 제3자영수, 채권회수 , 외국인투자신고 , 해외사무소 개설신고 대행 등 외국환거래법 관련업무 그리고 무역통계분석 및 덤핑제소 그리고 더 나아가서 수입대행업무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무역업계의 무역관련법위반에 대한 상담도 변호사법인과 합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PH관세컨설팅은 전국에 55개 협력업체를 보유하고 있는바, 협력업체로는 보세창고, 보세장치장, 보세운송업체, 복합운송업체, 관세사법인 등이 전국에서 상호협력하므로써, 무역관세컨설팅이 포함된 제4자물류업무를 국내최초로 시행할 계획으로 있다.

김용일 대표 관세사는 관세청에서 관세조사과장, 평가과장, 평가분류과장, 세관협력과장, 행정관리담당관, 기획예산담당관 등을 역임한 \\'관세·외환통\\'이다. 서울대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23회 행정고시합격에 합격해 관세청 등에서 21년 동안 근무하면서 대통령표창, 근정포장수상, 재경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 사무총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세법과 외국환거래법의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고전인 "관세평가실무편람", "관세무역실무사전", "사례로보는 외국환거래법실무편람" 등 다수의 관세관련 서적의 저자이기도 하다. 특히 “사례로보는 외국환거래실무편람”은 외국환거래법의 각종사례를 집대성한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PH관세무역컨설팅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관세, 외환 업무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주요 클라이언트로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포스코,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BMW KOREA, 삼성탈레스(주), 캘러웨이 골프 유한회사, 테일러메이드 골프, 마르망골프, 동원시스템즈, GS칼텍스, S-Oil, 한국아스테라스, LG에너지, 하이네켄 코리아, 이텔콤, 세우테크, (주) GTC,코아콤, ADVANTEST KOREA, TENKOR KOREA, SMI TECHNOLOGY, 링크테크21, ADVANCED ENERGY KOREA 등이 있다.
전화 : 02-527-4461

tag·PH무역관세컨설팅,국내최초수입가격분석소프트웨어,개발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17
チャンネル会員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