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악기로 연주하는 이정현의 '바꿔'

2007-10-31 アップロード · 1,191 視聴

저쟝(浙江)TV의 오락프로그램 녹화 현장에서 낯 익은 노랫가락이 들렸다. 그런데, 그 음색은 사뭇 유행하는 악기소리가 아닌 민속적인 가락이다.

노래는 이정현의 '바꿔'인데 그 악기의 음색은 얼후(二胡), 꾸정(古筝), 피파(琵琶), 양친(扬琴), 띠즈(笛子) 등 중국 전통악기들이다. 독특한 분위기와 소리를 연출하며 한바탕 흥겨운 노래판이 벌어졌다.

중국전통악기를 대중음악과 접목한 뉘즈스얼위에팡(女子十二乐坊)이라는 그룹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중국 전역에서 이를 모방한 팀들이 꽤 많이 생겼다. 그녀들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그룹으로 중국 내 공연은 물론이고 세계 각지 공연스케줄이 1년 내내 잡혀있을 정도다. 한국에서도 공연한 적이 있다. 아는 한국 분이 이 그룹 멤버를 알고 있어서 한번 인터뷰해 볼 기회가 있을 지 모르겠다. 전통 선율에 창의적인 편곡이 어울린 멋진 음악으로 중국대중음악계의 수준을 향상시킨 열두명의 여성들, 기억해두기 바란다.

그 그룹만큼은 다소 미치지 못한 듯하나 그래도 꽤 수준 있는 연주솜씨를 선보인다. 6명의 아리따운 아가씨들이 연주하니 더욱 놀랍다. 흥겨운 가락에 맞춘 조화로운 선율이 꽤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대중음악의 오락프로그램 속에서 들으니 더욱 그렇다. 관객들도 호응이 대단하다.

이정현의 노래를 중국전통 악기 연주곡으로 들어보자. 뒷부분에 한 곡이 더 있는데 제목은 잘 모르겠으나 이 역시 매우 감동적인 가락과 선율이 달빛처럼 쏟아진다.

tag·중국 ,이정현 ,바꿔 ,절강TV ,항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zhangyy
2008.02.23 05:28共感(0)  |  お届け
응ㅎㅎㅎㅎ!!삭제

중국문화공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