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게임 활성화 전략 보고회 개최

2009-05-18 アップロード · 46 視聴

오락을 넘어 사회를 향해 , 게임의 변신 이끌 나침반
- 기능성게임 활성화 전략보고회 개최

기능성게임 활성화를 위한 나침반이 제시됐다.
기능성게임 활성화 전략 마련을 위해 구성된 기능성게임 포럼(위원장 이상희)이 14일 서울 우신초등학교에서‘기능성게임 활성화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장음> 이상희 위원장 / 기능성게임 포럼
“게임이 올림픽에서 양궁에 해당되는 종목이구나란 생각을 했습니다.그런 점 에서 오늘 이 보고회를 교육현장인 이 곳에서 갖는 것이 각별한 의미를 갖는 거 같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을 비롯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선 국가차원의 기능성 게임 활성화 5대 추진전략이 제시됐다. 창작․연계 활성화, 연구 및 R&D 강화 ,보급․유통 활성화 ,사회인식 제고 및 홍보 확대 ,해외진출 활성화 및 국내외 협력 강화가 5대 전략으로 채택되고 세부과제가 33개로 나뉘어 제시됐다.

주요과제로는 환경 교육 게임, 소아 당뇨병 아동의 자기 관리 게임 등에 대한 지원과 전문 인력 양성, 생체 신호 입력 기술 등의 강화가 제시됐다. 또한, 기능성게임 페스티벌 개최, 기능성게임 체험관 조성과‘글로벌 기능성게임 포럼’ 발족 등이 제시됐다. 포럼 측은 800여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면 2012년까지 5,000 억원의 국내 시장이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INT 이재웅 원장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포럼의 연구결과와 의견을 빨리 수렴해서 우리게임 산업계, 특히 기능성게임을 개발하는 쪽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그 동안 개발된 원천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시장 에 유통시키는 작업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해 나가겠습니다.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기능성 게임은 국가 등 공공차원에서 성장을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장음> 유인촌 장관 /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에 대한 과몰입, 이런 것들로부터 긍정적인 측면으로 돌려 세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게임이, 바로 기능성 게임이기 때문에 우리부처 입장으로서 긍정적인 측면인 기능성 게임을 살리기 위해서 전력투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지원한 장애아동 수학능력 향상게임인 ‘아이팝 매스(ipop math)’의 시연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우신초등학교 학생들이 온라인게임‘군주’를 활용해 사회과목 수업을 하는 모습을 참관했다. 우신초등학교는 교과과정에 게임을 시범 적용하는‘시도교육감 지정 연구학교’중 하나이다.

이번 보고회가 국내 기능성 게임의 양적, 질적 확대와 세계 기능성 게임 시장 진출의 지표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tag·기능성,게임,한국콘텐츠진흥원,문화관광체육부,유인촌,이재웅,우신초등학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75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