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표도르와 친구들 세계최강 주먹실력 과시

2007-01-28 アップロード · 5,576 視聴

제1회 MFC 코리아대회 07.01.20 장충체육관
‘이것이 세계 최강 파이터의 격투기 기술이다’

‘얼음 황제’ 표도르 에멜리아넨코(31)가 이끄는 러시아 레드데블 팀과 한국 MMA 선수들이 맞붙은 ‘2007 MFC(Mix Fight Championship) 코리아대회가 지난 2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

경기는 11개 경기 중 9승을 쓸어담은 레드데블의 압승으로 끝났다.

러시아 제2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본부를 두고 있는 레드데블은 러시아 무술인 삼보를 익힌 선수들 위주로 구성된 러시아 최대의 종합격투기 도장. 표도르를 비롯해 세계 유명 종합격투기 선수를 다수 배출해 오고 있다.

한국은 황현성(22·그레이시바하주짓수)과 이형석 두 명이 승리를 거뒀으나 나머지 경기를 모두 내주고 말았다.

하지만 이날 메인이벤트로 펼쳐진 경기에서 국내 헤비급 최강 이상수(24·한AJC/서방필로파이터즈)는 프라이드 레귤러 파이터인 로먼 젠초프를 맞아 3회 판정승을 거두는 성과를 거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표도르는 러시아 전통 무술인 삼보의 진수를 한국 격투기 팬들에게 과시했다.

표도르는 대회 중간에 나와 삼보 코치 블라디미르 프로노프와 컴뱃삼보 시범 경기를 가졌다.

러시아어로 ‘맨손 호신술’을 뜻하는 삼보는 스포츠 삼보와 컴뱃삼보로 구분되는 데 표도르가 선보인 것은 업어치기와 누르기, 꺾기, 타격 등 다양한 격투 기술을 허용하는 컴뱃삼보이다.

표도르는 비록 시범 경기였지만 3분여간 실전에 가까운 실력을 뽐내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진행해 수많은 관중에게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tag·‘황제’표도르와,친구들,세계최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음악동영상이있는곳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