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칭찬 공모전]나눔을 몸으로 실천하시는 계장님.

2007-02-26 アップロード · 182 視聴

제가 조교생활을 할때,학과장님을 모시고있는 학과 조교로 매일 아침 신문을 챙기때 일이였습니다.하루는 신문이 오지 않아 신문 보급소에 전화를 드렸더니,그 신문보급소 아저씨 말씀이 학교담당은 학교에서 일하시는 계장님이시라는 겁니다.그러시면서 계장님께 물어보라시는데,순간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왜 계장님께서 매일 아침마다 신문배달을 하시는지 너무 궁금하고 놀랍고 의문이 쌓여서 타사무실 직원께 여쭤보았답니다.
그분 말씀이 계장님이 벌써 오래전부터 매일 새벽마다 신문배달을 하시고 계시고, 그렇게 모은돈으로 소년소녀가장이나 어려운이웃들을 위해서 쓰신다는것이였습니다.
참으로 몸으로 실천하는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아는지라..계장님이 연세가 있으심에도 매일 비가오나 눈이오나 신문배달을 하신다는것에 매우 감명 받았습니다.지금도 계장님께서는 매일 아침마다 신문배달을 하고 계십니다. 계장님의 그러한 실천이 17년째 이어지고있다는것도 참으로 놀랍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사비와 신문배달을 해서 모은돈으로 “ 촛불 장학회”를 설립하셔서 ,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 또 사회복지시설에 생필품과 후원금 전달 뿐만 아니라 비행청소년 선도를 위한 야간방범활동 등 다양한 지원봉사활동.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마음만 있다고 봉사와 나눔이 된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계장님처럼 실천하셔서 남을 돌보시는분들이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tag·적십자,칭찬,공모전나눔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적십자 칭찬 공모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