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원리 설파하는 태권도 대부 이준구사범

2007-08-29 アップロード · 1,143 視聴

이준구 사범 "참됨ㆍ아름다움ㆍ사랑 실천하면 행복"
강연에서 직접 태권도 시범 선보이기도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에너지가 질량과 가속도의 곱(E=mc²)이듯, 행복은 참됨(眞)ㆍ아름다움(美)ㆍ사랑(愛)이 실천과 곱해질 때 가능합니다"

`재미 태권도 대부로 널리 알려진 이준구(76) 사범은 29일 국제백신연구소(IVI) 초청으로 서울대 연구공원에서 열린 특강에서 자신이 터득한 행복의 원리를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원리에 빗대어 설파했다.

이 사범은 "상대성 원리는 우주를 구성하는 물리학적 원리를 설명한 것이고, `E=mc²이라는 상대성 원리 방정식의 E에 `행복을, m에 `참됨ㆍ아름다움ㆍ사랑을, c에 `실천을 대입하면 곧 행복의 원리가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참됨과 아름다움과 사랑이야말로 태초부터 설계된 우주 창조의 에너지원이자 가치"라며 "생활에서 이들 가치를 행동에 옮김으로써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사범은 자신의 `행복론을 태권도 등 무술 수련과 관련지어 설명했다.

그는 "철학이 없는 무술은 단지 길거리 싸움과 다름 없지만 행동 철학이 담긴 무술 수련은 자기 수양의 좋은 방법"이라며 무술 수련을 통해 `승리를 위한 7가지 자질을 얻고 궁극적으로 행복에 이르는 실천을 체득한다는 논리를 폈다.

이 사범이 제시한 `7가지 자질이란 ▲ 속도(생각의 속도) ▲ 지구력(인내력) ▲ 타이밍(시간 엄수) ▲ 힘(지식) ▲ 균형(이성의 균형) ▲ 유연성(너그러운 인격) ▲ 곧은 자세(정직한 마음) 등이다.

그는 이 같은 자질을 기업 경영에도 적용해 시장정보의 수집 속도, 공급과 수요의 균형, 정직ㆍ책임 경영, 신속한 공급 및 애프터서비스 등을 갖춰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사범은 꾸준한 태권도 수련으로 속도, 지구력, 힘, 유연성 등을 기를 수 있다며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강연 도중 격파 시범과 스트레칭 등을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4월과 5월 미국 유엔본부와 일본 도쿄에서도 `태권도 철학을 강연했던 이 사범은 현재 자신의 영문 이름을 딴 `JHOON RHEE 태권도 협회 의장과 `국제 10021클럽 총재 등을 맡고 있으며 미국 정부의 `성공한 이민자 203인과 미주동포 후원재단의 `자랑스런 한국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tag·행복의,원리,설파하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FUN-UCC★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56

공유하기
29일 수요일 주요 뉴스
9年前 · 47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