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S종합뉴스 0129

2008-02-11 アップロード · 816 視聴

[김경훈본부장]
안녕하세요? 넷피어 여러분!
앞으로 경기 남부지역 로컬뉴스를 맡아 진행하게 될 김경훈입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는 옛성현의 귀한 말씀을 빌어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애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김경훈본부장]
추운날씨에도 현장속에서 취재일정에 여념이 없는 이헌주기자를 모셔봤습니다.
이헌주기자! 요즘 감기가 아주 독하다면서요? 건강관리 에 각별히 신경써야겠습니다. 먼저 넷피어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시죠.

[이헌주기자]
네 안녕하세요! 앞으로 김경훈 본부장님을 도와 경기남부지역을 취재하게 될 이헌주입니다.

[김경훈기자]
자 오늘은 용인지역 범죄예방위원 기구 확대소식과 평택지역에서 한영구 평택부시장의 정년퇴임, 그리고 평택항에 5만톤급 선박이 기항을 했으며, 평택참여자치 시민연대 창립11주년 기념식이 차례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용인지구가 기흥과 처인, 수지지구 등 3개지구로 나뉘어져 활동하게 됐다는 소식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기자!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용인지구가 확대됐다면서요? 소개해주시죠.


[이헌주기자]
그렇습니다.
용인시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범죄예방활동 역시 그 필요성이 확대되어 부족했던 범죄예방위원 용인지구가 3개지구로 확대 분구돼 창립행사를 가졌습니다.
제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VCR더빙]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수원지역협의회가 지난 1월24일 용인시청 전나무실에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기흥•처인•수지 3개 지구' 창립행사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수원지방검찰청 이동기검사장과 서정석 용인시장, 지정환 용인교육장, 구본걸 용인경찰서장, 용인 3개구 구청장과 범죄예방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뜻을 같이했습니다.

[ 인터뷰] 강종문회장 /범죄예방위원 기흥지구
[ 인터뷰] 황신철회장 /범죄예방위원 처인지구
[ 인터뷰] 임용택회장 /범죄예방위원 수지지구

수원지검 범죄예방센터는 그동안 용인지구에서 범죄예방활동을 펼쳐왔지만 급격한 인구증가에 따라 3개 구청 관할 지역을 범죄예방지구로 확대 개편함으로써 살기 좋은 용인건설에 앞장서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윤경원 검사/수원지방검찰청

[클로징멘트]
이에따라 용인지역 범죄예방위원들은 청소년들을 위해 보다 폭넓은 의식과 사명을 갖고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할 것으로 보입니다.용인에서 DBS 이헌주입니다.

[김경훈본부장]
범죄예방위원님들과 이헌주기자 수고들 하셨습니다.
다음은 한영구 평택부시장이 39년 공직생활을 마감하는 정년퇴임식장을 제가 다녀왔습니다.

39년의 공직생활을 마치고 지난 1월 23일 퇴임을 한 한영구 평택부시장(58).

한영구 부이사관은 안성시 서운면 출생으로 안성농업고등학교와 안성농업고등전문학교를 졸업한 뒤 지난 69년 광주군 퇴촌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한영구 지방부이사관/평택시 부시장

한영구 부이사관은 이어 평택시와 경기도의 주요부서와 안양시 동안구청장, 안성시 부시장, 도지사 비서실장을 거쳐 지난 2005년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임용 되면서 평택시 부시장으로 부임했습니다.

[인터뷰]박정자 회장/평택시여성단체협의회
[인터뷰] 정해영 주사보/평택시 총무과

한 부이사관은 녹조근정훈장과 내무부장관표창, 경기도지사 표창 등 목민관으로서 나라와 지역사회를 위해 일한 공로를 인정받았고, 부인 신은숙 여사와 1남1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경훈본부장]
다음은 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가 창립 11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겸한 후원의 밤 행사를 가졌습니다.


[브릿지][클로징]
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는 새로운 시대정신을 살리며, 아름다운 시민운동의 한길에서 더욱 서있을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더빙]
지난 1월 24일 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공동대표 김순구,이은우)는 평택시 청소년회관에서 참여연대 관계자와 평택지역 주요단체장,시-도-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인터뷰] 김순구 공동대표/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

이 자리에서 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 회원들은 순탄한 때나 어려운 때나 모두 한결같은 마음으로 처음처럼의 자세로 뜻을 모아왔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시민운동을 전개할 것이라는 결의를 다졌습니다.

이에 앞서 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는 오랫동안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해온 김재홍씨와, 정영주씨, 장호철씨 등을 선정해 아름다운 시민상을 수상하고 축하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김경훈본부장]
남을 위해 자신을 보탠다는 것처럼 아름다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자..
이제 2008년을 시작하는 평택항의 모습을 전하러 가볼까요?
평택항이 서해항만으로서 새로운 역사를 개척했다는 소식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헌주기자가 전합니다.

한진해운(대표 박정원)의 미주동안항로 (All Water Service)가 1월 25일부터 평택항에 기항을 시작했습니다.

기항을 시작한 선적의 이름은 샌프란시코호로 파나막스급 대형 컨테이너선(4024TEU)입니다.
그동안 평택항등 서해항만은 중국과 근해항로에만 운영됐지만 이번 기항으로 평택항은 서해안 항만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습니다.

[인터뷰] 박정원 대표이사/ 한진해운(주)

한진해운이 미주동안항로에 투입한 선박은 8척으로 모두 4000TEU급으로 평택항과 청도-닝부-상해-부산-뉴욕-월밍턴-사바나-부산 다시 평택항을 운행하게 됩니다.

[인터뷰] 유영국 선장/한진해운 샌프란시스코 호

이에따라 부산항과 광양항을 주로 이용했던 원양항로가 평택항에도 추가되면서 수도권과 중부권 물류흐름에도 커다란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김경훈본부장]
평택항은 황해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됐고, 원양항로 개척까지 했다니 낭보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제 국제항으로서 발돋음 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진행에 김경훈, 취재에 이헌주, 제작에 정성준,김현태가 함께 했습니다.

부족한 진행과 뉴스를 끝까지 지텨봐주신 넷피어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취재/김경훈, 이헌주 기자 newspd@paran.com
촬영,편집/정성준, 김현태

tag·DBS종합뉴스,김경훈,평택샌프란시스코,용인범죄예방위원기구,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17,562
チャンネル会員数
3

DBS NEWS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