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미군기지이전 기공식

2007-11-14 アップロード · 655 視聴

평택 미군기지 기공식 열려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미군기지 이전사업이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평택지원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정부와 최종 '합의' 를 보았고, 평택주한미군 기지 조성공사 기공식 성황리에 마쳐졌기 때문입니다.

국방부는 13일 오후 2시 김장수 국방장관과 알렉산더 버시바우 주한 미국대사, 버웰 벨 주한미군사령관,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송명호평택시장, 주민 등 1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팽성읍 대추리의 미군기지 이전사업 현장에서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평택 미군기지 조성공사는 한ㆍ미 양국이 지난 3월 평택기지 시설종합계획(MP)에 합의함에 따라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공사는 10조여원을 투입해 오는 2012년 말까지 1구역(83만㎡), 2구역(815만㎡), K구역(45만㎡) 등 3개 구획으로 나눠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1구역은 주한미군측이 부지조성 공사를 맡아 지난 3월부터 공사가 시작돼 2010년 1월 완료될 예정입니다.
2구역은 현재 설계중에 있어 내년 상바기중 시공사 선정과 함께 공사가 착수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K구역의 경우 한국업체가 이번달 공사에 들어가게 되는데 참여업체는 한진중공업이라고 국방부관계자는 밝혔습니다.

이날 기공식에서는 기지이전과 관련, 주한미군 측이 유공자로 선정한 두 가족에게 평택 명예시민증이 수여됐습니다.

[엔딩멘트]
평택지원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의 극적인 합의로 인해 한때 긴장감이 맴돌것으로 예상됐던 이날 기공식은 성황리에 마쳐졌고, 미군기지 이전 조성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김경훈,이헌주기자 newspd@paran.com
촬영,편집/ 정성준 기자

tag·평택미군기지기공식,미군기지이전,미군기지기공식,평택미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17,564
チャンネル会員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