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방송] 가양제일교회- 이병후담임목사

2008-12-16 アップロード · 1,357 視聴

가양제일교회- 이병후담임목사

▲ 가양제일교회 이병후 담임목사
하늘에 영광 땅에는 평화로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는 12월 25일 “성탄절”을 앞두고 대전동구가양2동에 위치한 가양제일교회를 방문하였다.

가양제일교회 이병후 담임목사는 “예수님이 양들을 위해 목숨을 버리면서 선한목자로 섬김의 삶을 살았듯이 성도를 하나님의 양으로 알고섬기면서 선한 목자로 섬김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목회철학으로 삼고 있는 신실한 목회자이시다.

가양제일교회는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가운데 겸손하고 사랑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의 비전을 성취해가는 건강하고 참신한 교회로 도약, 성장 할 것으로 본다. <편집자주>

- 신앙을 갖게 되신 계기가 있으신지요?

중학교3학년 때였습니다. 동네친구 따라 갔던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찍 은혜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신앙생활을 하게 된 건 친구 덕분입니다.

- 회심은 언제 하셨나요?

은혜의 체험을 하고 정말 거듭 나게 된 시간은 고등학교 2학년 때입니다. 시골교회의 학생부 집회를 통해서 부름을 받았고요. 소명도 그때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알게 되었습니다.

▲ 설교를 듣고 있는 성도들 ⓒ PHOTO BY LEEJOONHEE

- 목사님이 되신 동기와 후회는 없으신지요?

신학교를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입학했습니다. 남들보다 목회를 일찍 시작한 편입니다. 부교역자 생활로 13년 정도, 담임목회로 15년 정도 했습니다.

긴 세월 동안 때때로 영적 침체기가 몇 번 온 적은 있습니다만, 그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저를 이끌어 주셨습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제가 잘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았을 때 바로 목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가양제일교회에 부임할 수 있게 된 것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설교중인 이병후목사

- 목사님의 평소 소신과 목회철학은 어떤 것인지요?

저는 하나님이 세우시려고 했던 교회를 생각합니다. 베드로사도에게 “내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라고 말씀을 하셨듯이 말입니다.

이 본질을 바탕으로 성경의 원리를 찾으려고 몸부림치며 하나님 말씀대로 목회하려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교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교회성도들을 말씀 훈련과 성령이 이끄심으로 이끌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 가양제일교회 고창훈 원로목사
- 가양제일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연혁, 조직)

가양제일교회는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교회입니다. 가양제일교회는 사람을 세우는 교회입니다.

가양제일교회는 구도(레오날드 쿠드)선교사가 1958년 5월 10일에 대전시 가양동 28번지에 중도성서신학교 개교. 1975년 가양제일교회가 설립되어 현재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정통교단의 대전노회에 소속 되어있습니다.

섬기는 종으로 헌신하신 주님을 따라 고창훈 원로목사님과 12분의 장로, 부목사, 전도사, 권사님들, 온성도가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님의 특별하신 인도 속에서 말씀과 성령으로 하나 되어 피땀 어린 기도와 헌신, 충성을 다하는 교회이며 주님의 지상명령인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는 말씀에 순종하고 지역사회 고통과 아품을 함께하는 세상에서 제일 건강하고 제일 좋은 교회의 모델이 되게 하기 위하여 기도하는 교회입니다.

tag·가양제일교회,이병후목사,고창훈목사,고창훈원로목사,백석대학교,대한예수교장로회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MBS가 만난사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