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니] 조의선인! 세기를 초월한 강력함이 온다!

2008-01-29 アップロード · 2,587 視聴

우리 역사 상 가장 강력했던 나라 고구려!
당시 고구려는 오늘 날 중국 영토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었던 강력한 나라였다.
고구려는 고조선의 시조 단군왕검 때부터 부여의 해부루, 금와왕을 거쳐 시조 동명성왕(고주몽)의 다물 정신을 바탕으로 삼국 중 가장 먼저 젊고 유능한 군사조직을 구축했으니 그것이 바로 조의선인이다.
을파소나 명림답부, 을지문덕, 그리고 연개소문 등 역사에 길이 남을 장수들 모두가 조의선인 출신이었으며, 그들은 선비제도의 특별한 교육체계에 의해 양성되는 문무겸전의 인재들이었다.
5천년 우리 역사에서 가장 강대하고 찬란했던 고구려를, 그리고 그 강력함의 기틀을 마련한 주역 조의선인의 위상을 웅장하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함으로써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사상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함이 TV애니메이션<조의선인>을 기획하는 의도이다.
* TV애니메이션<조의선인> 기획의도 중에서...

안녕하세요.
2008년 TV 방영을 목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TV애니메이션<조의선인>(시즌1-26편, 편당-20분)에 대해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간략하게나마 작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장르와 타겟층을 궁금해 하셔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TV애니메이션<조의선인>의 장르는 '무협액션어드벤처'입니다.
당시에 존재가 가능하였을 법한 무예와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무예를 시대적 상황과 애니메이션이라는 창조적 작업을 통해 새롭게 여러가지 무예를 적용시켰습니다.
타겟층은 TV용과 영화관용이 다릅니다.
(현재 <조의선인>은 TV용과 극장판이 동시에 기획되어지고 있습니다.)
극장용은 15세 이상이며, TV는 미취학 아동용이 아닌 14~18세로 맞추었지만 타겟설정의 중요한 이유는 그 연령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 연령대는 당연히 수용하며 다른 연령대도 시청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이기에 어린이, 성인이 시청하더라도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번째로 많은 질문이 역사적고증 문제입니다.
과연 역사적 고증을 철저하게 따져 교육적인 부분을 채워줄 것이냐 하는 질문을 하시는데, 고증을 중시하고는 있지만 고증 중심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일본의 사무라이가 세계적인 콘텐츠가 된 것은 대량학살을 당연시했던 역사적 고증이 아니라, 대량학살을 합리화시키려고 했던 문학가와 예술가들의 포장때문입니다.

<조의선인>은 기존 한국기획작품과는 달리 시나리오의 드라마에 집중하였습니다.
주인공을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에 심도깊은 생명력을 불어 넣었기에 시청자들은 그들과 친숙해질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일찍 부모를 여윈 한 아이가
가난하지만 화목한 삼촌부부의 가정에서 성장하면서 조의선인을 만나게 되고 그들처럼 강해지기 위해 수많은 난관을 이겨나가며 마침내 훌륭한 조의선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연개소문, 양만춘, 연남생, 검모잠, 장산해 등 실존인물들이 등장하게 되며
당나라를 포함한 백제, 신라, 거란, 말갈, 일본 등 당시 고구려 주변 국가들과의 관계 및 그 나라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메인캐릭터들과 갈등과 대립, 화합하게 되는 과정을 보여줄 것입니다.

위의 동영상은 TV애니메이션<조의선인>의 데모동영상을 애니멕틱으로 만든 것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올리다 보니 흐름과 싱크 등이 원활하진 않지만 즐겁게 감상해 주세요.^^

참고로 애니메틱이란 그림 한장, 한장을 필름처럼 일렬로 붙여 대략적인 분위기와 카메라의 흐름을 볼 수 있도록 본편 제작 전에 만들어지는 동영상을 말합니다.
싱크와 컷의 초수 등을 미리 계산하는 것이 애니메틱을 만드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목소리 연기는 수차례 방송연기대상을 거머쥔 정미숙, 김아영, 황윤걸 님등 우리나라 최고의 성우분들이 연기해주셨습니다.

수십년 간 하청위주의 애니메이션 산업때문에 창작기획 작품의 침체기인 요즘,
한국애니메이션의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기 위해 열심히 기획 중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의미에서 여러분의 댓글과 한국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위해 추천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an@seanpics.com)

- 기획 : (주)숀픽쳐스
- 각본 : 고현석
- 연출 : 고현석, 김준찬
- 성우 : 정미숙, 김아영, 이금진, 황윤걸
- 음악 : 박상현
- 편집 : 고현석, 이윤석
- 캐스팅 : 황윤걸

여러분들의 진심어린 많은 기대와 홍보를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ean@seanpics.com)

tag·고구려,조의선인,연개소문,삼족오,한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ij125
2009.10.05 00:03共感(0)  |  お届け
열심히 만들어 주셔서 큰 성공일시길 바랑게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6,986
チャンネル会員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