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부대뜨자 해적 줄행랑... 北선박, 문무대왕함에 "감사" 또 "감사"

2009-05-06 アップロード · 1,028 視聴

[세계닷컴] 4일 오전 11시 40분쯤 소말리아 아덴항 인근 해상에서 감시 및 정찰 활동 중이던 문무대왕함에 북한선적 6399t급 화물선 '다박솔'호로 부터 도와달라는 구조 요청을 받았다.

링스 헬기 동시에 탑승하고 있던 저격수들은 해적선을 향해 라이플을 겨냥하며 금방이라도 사격을 할 것처럼 자세를 잡았다. 순간 해적선이 항로를 틀어 달아나기 시작했다.

링스헬기는 다박솔호와 두 차례에 걸쳐 70초간 교신을 하면서 위험지역을 이탈해 안전지대인 국제권고통항로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항로 변경을 도와준 후 오후 1시30분쯤 문무대왕함으로 복귀했다.

다박솔호는 문무대왕함에 “감사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손을 흔들며 감사 표시했다.


청해부대, 북한상선 간 교신내용

청해부대 : 네 여기는 대한민국 해군입니다. 현재 거리 5마일로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귀선에서 안심이 되시면 귀선에서 희망하는침로를 변침하셔도 되겠습니다.

북한선박 : 네 감사합니다. 우리 70도로 변침하겠습니다. 항로기간 중 계속 좀 유지합시다.

청해부대 : 현재 11번에서 귀선 안전할 때까지 계속 대기하고 있습니다. 귀선에서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대한민국 해군을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북한선박 : 네 알겠습니다.

청해부대 : 다박솔은 120도, 120도 침로로 IRTC로 안전하게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해군에서 귀선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선박 : 네 감사합니다. 이쪽으로 120도인데, 120도로 그냥 올라갑니까?

청해부대 : 네 120도로 권고합니다. 대한민국 해군입니다.

북한선박 : 아, 우리 침로는 지금 82도란 말입니다.

청해부대 : 대한민국해군입니다. 귀선의 안전을 위해서 130도를 권고합니다.

북한선박 : 네 알았습니다. 130도로 몇마일 출발하면 되겠습니까?

청해부대 : 네 한시간만 더 항해하면 되겠습니다.

북한선박 : 네 감사합니다. 그냥 우리 더 보호하겠습니까?

청해부대 : 네 여기는 대한민국 해군입니다. 귀선의 안전을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 130도 권고합니다.

북한선박 : 네 알았습니다. 120도

청해부대 : 130도입니다.

북한선박 : 130도 한시간 동안 항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좀 잘 지켜주십시오.

편집 김경호기자 stillcut@segye.com
(자료/합참 제공)

tag·문무대왕함,북한,소말리아,해적선,다박솔호,링스헬기,함참,세계닷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시사(정치/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25

공유하기
F-15K 제주도 상공 사수
8年前 · 51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