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에 대한 고정관념 깨다

2006-12-17 アップロード · 5,398 視聴

카페바로가기: http://cafe.daum.net/miraclett

전남 순천시 조례동 M치과 신찬호(45)원장, 4년 전 귓속 전정기관에 이상이 생겼다. 혼자 걷는 것조차 힘든 희귀병을 얻은 신 원장은 치료를 위해 약물 대신 운동을 택했는데 그것이 바로 탁구. 사물이 두개로 보일 정도로 악화되었던 증세는 탁구를 하면서 차츰 좋아져 기적적으로 완쾌하게 되었다.

그리고 탁구를 하면서 만났던 사람들이 이구동성 정말 멋진 탁구장 하나 지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귀담아 듣고 제2의 인생을 살아야겠다는 마음으로 2004년 5월에 탁구장을 짓게 되는데 그것이 순천시 가곡동에 있는 기적의 # 탁구장 이다.

탁구를 통해 자신의 건강이 기적적으로 완쾌된 것처럼 이 탁구장을 찾는 모든 이에게 기적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름도 기적의 탁구장 이다.
이렇듯 깊은 사연을 안고 있는 탁구장이지만 사람들에게는 세계적인 탁구장 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다른 나라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오는가 하면 국제탁구연맹 소식지에도 세계적인 탁구장중에 하나로 소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탁구연맹에 있는 분들이 우연찮게 이곳을 방문했는데 시설에 놀라고 특별히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점에 놀랐나 봅니다.

세계 탁구연맹 소식지에 소개된 배경을 신 원장은 이렇게 설명했다.

동그라미 탁구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용섭씨는 바닥에 깔려있는 레드카펫(국제 공인 탁구장 필수 시설)을 가리키면서 우리나라 사설 탁구장에 이런 시설이 있는 곳은 아마 여기밖에 없을 것이라며 운동할 맛이 난다고 말한다.

탁구장 내부를 갤러리처럼 만들어 놓고 밖에는 넓은 정원에 쉼터를 만들어 휴식의 공간으로 만들어 놓은 기적의 #탁구장 가족들이 함께 와서 문화의 공간 대화의 공간이 되길 희망하는 신 원장은 가족중심의 공간으로 후대까지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내비쳤다.

2006.6.17 오마이뉴스 -서정일 기자

tag·탁구에,대한,고정관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기적의탁구장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