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할머니를 아십니까?-일본군'위안부'피해자 황금주

2007-03-23 アップロード · 459 視聴

2007년 3월 16일 여성가족부에서는 사이버 역사관 시연회가 있었습니다. 사이버 역사관에 황금주 할머니의 생애를 그린 애니메이션‘할머니 당신의 용기가 아름답습니다’가 가장 주목을 받았습니다.

귀국 후 성 피해 사실 때문에 결혼을 포기 하고 혼자 사시면서 고아들을 자식처럼 키웠습니다. 세계 인류 역사상 반인륜적인 범죄인 일본군'위안부'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해 가장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몇 년전 혼자 사시던 강서구 임대APT에서 정대협 쉼터에 입소 했습니다. 건강이 악화되어 아산병원에 입원 ,그 후 퇴원하여 나눔의 집에 입소 하였습니다. 입소 중 건강이 회복되고, 나눔의 집 할머니들과 함께 자매 처럼 지낼 무렵 부산에 계시는 양녀께서 나눔의 집과 아무런 상의 와 통보 없이 부산으로 모시고 갔습니다. 나눔의 집에 금방 오신다던 할머니는 연락도 없고, 연락처도 알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현재 부산요양원에서 낯선 할머니들과 함께 사시는데 일본군'위안부'피해자 문제로 미국,일본등 세계를 순회하면서 증언하신 내용과 매주 수요집회 이야기등 활동하던 이야기를 털어 놓아도 이해를 하는 할머니가 없답니다.

할머니의 말씀을 이해하는 분이 없어, 사무실에서 할머니가 변호사로 활동 했던 분이라 비행기를 타고 세계를 다녔다고 설명을 했답니다. 그래서 황금주 할머니는 요양원에서 변호사 할머니로 통합니다. 나눔의 집으로 오고 싶다는 할머니의 소원이 이루어 지기를 기원 합니다.

tag·변호사,할머니를,아십니까일본군위안부피해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800
チャンネル会員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