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혁명적인 게임컨트롤러

2009-06-03 アップロード · 616 視聴

MS는 E3 2009 첫날 진행된 컨퍼런스에서 카메라를 통해 ‘사람의 동작 전체’를 인식하는 컨트롤러 ‘프로젝트 너톨(Project Natal)’을 공개, 비디오 게임기 시장점유율 1위인 닌텐도와의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이날 발표는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맡아 화제가 됐다. NATAL은 ‘콘트롤러가 필요없는 새롭고 혁명적인 플레이 방법의 코드 네임’이다.

이날 공개된 프로젝트 너톨은 동작인식 센서와 3개의 카메라, 마이크와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장치로 통합한 콘트롤러로, 비디오 게임기인 XBOX 360 본체 주변에 설치하기만 하면 사용자의 움직임 하나로 게임, 영화, X박스 미디어 등의 컨트롤을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이 카메라는 손을 움직이거나 엉덩이를 흔들거나 점프하는 등 게이머의 동작 전체를 상하좌우 입체적으로 인식해 움직임 전체를 실시간으로 게임기에 전달해 반응한다. 별도의 콘트롤러 없이 한 걸음 앞으로 내딛으면 온라인 서비스인 XBOX Live에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식이다. 이를 이용해 이용자들은 실제 무술 동작을 그대로 따라하거나, 차량을 운전하는 등 다양한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게임 이용자가 무선 컨트롤러를 들고 움직여야만 동작을 인식하게 되는 기존의 Wii 방식에서 한 단계 진일보한 것이다.

tag·MS의,혁명적인,게임컨트롤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8번◆게임영상◆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