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을 위한 김장 나누기 행사

2007-12-11 アップロード · 5,597 視聴

김장철을 맞아 각 가정에서는 예년에 비해 비싸졌다는 무 배추를 사들여 김장을 하고 있다. 시기에 따라 각종 단체에서도 불우한 가정을 돕기 위한 김장 만들기 행사를 벌이는 일이 많아져서 훈훈한 인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12월 7일 동대문 노인복지관 옥상 교육장에서도 김장 만들기 행사가 벌어졌다.

복지관 소속 독거노인생활지도사와 KT 혜화지사 직원이 합심하여 동대문 관내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김장을 만드는 행사를 실행 한 것이다.

- 김장 만들기 행사를 하시나 봅니다.
관장 : 예, KT 혜화 지사에서 오셔서 김장을 하고 있어요.
- 복지관에서 주최하시는 것이 아니고 외부 단체에서 오셔서 행사를 하시는 군요.
관장 : 예, 혜화지사의 후원금을 통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행사참여에는 복지관 소속 독거노인생활지도사분들이 협조하여 주시고 계십니다.

-수고하십니다. 김장 나누기 행사를 하시는 군요. 이런 자선행사를 하시는데 경하 드립니다.
조한승(남, 50세) : 예, 우리 혜화지사에서 관할 동대문구에 와서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함자와 직함을 말씀해 주실 수 있습니까?
조한승 : 예, 조한승 입니다. KT혜화지사 노조 지부장입니다.
- 그럼 이행사가 노조를 통한 행사인가요.
조한승 : 아닙니다. 우리 회사에는 사랑의 봉사단이라는 별도 모임이 있습니다. 여기에 참여하는 직원들이 1000원도 2000원도 내고 성의에 따라 그 이상도 내주어 자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모금함 등 어떤 모금 방법을 활용하고 계신가요?
조한승 : 아닙니다. 봉사단에 참여 하는 직원들이 경리부에 매월 얼마라는 약정을 하고 매월 월 급여에서 공제하여 적립하게 됩니다.
- 혜화지사 자체의 독립적 활동인가요?
조한승 : 아닙니다. 우리 회사 전체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별 또는 분기별로 본부에서 각 지사로 배분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 지사에 2,850,000원을 배정 받아 이 행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몇 포기를 하시게 됩니까?
조한승 : 1000포기를 준비하였습니다.
- 독거노인 몇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신가요?
조한승 : 10Kg 100상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가정에 한 상자씩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 전달해 드릴 가정에 대한 어떤 기준이 있습니까?
조한승 : 물론 모든 독거노인 가정에 전해 드릴 수는 없으니까 복지관과 생활지도사의 의견을 들어서 선정하여 전해 드리겠습니다.
- 수고 하십니다. 평소에도 독거노인을 위한 활동을 하시고 계시지만 오늘은 더욱 뜻 깊은 일을 하시고 계십니다.
이선희(가명, 생활지도사) : 예, 오늘은 정말로 흐뭇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필요로 하시는 독거노인 분들께 이 선물을 가져다 드릴 생각을 하면 이 일하는 것이 큰 보람을 가지게 하고 있습니다.

대가족이 기본이었던 우리 가정들이 언제 부터인가 독거노인 양산이라는 경지가 되어 딱한 가정을 흔히 만나 볼 수 있게 된 현실 사회에서 그나마 작은 정성이 스산하고 차가운 마음을 달래주고 있으니 다행이라고 할까? 이런 마음들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 도움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형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허공에 던져 보았다.

실버넷뉴스 박종진 기자 g3home@silvernews.or.kr

tag·독거노인을,위한,김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만약
2008.03.06 06:09共感(0)  |  お届け
혹시 지네들끼리 머글라고??ㅋㅋㅋㅋㅋㅋ 뒷북 ㅈㅅ염삭제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