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도 호랑이 쇼

2007-12-21 アップロード · 5,916 視聴

11월26일 우리 실버 18명과 그 손자들과 가족들은 악어농장을 구경한 후 호랑이 공연장으로 갔다. 호랑이들은 위험해서 그런지 튼튼한 쇠창살 안에서 조련사의 지시에 따라 쇼를 하였다.

호랑이는 어려서부터 훈련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해남도의 애니월드 관리소에서는 태국, 인도 쪽에서 조련사와 호랑이를 함께 수입해서 사용한다고 한다. 호랑이도 우리나라 쪽에 있는 시베리아 호랑이가 아니라 인도산 벵골 호랑이라고 한다. 벵골 호랑이는 사람을 해치기로 유명하다고 하였다.

우리나라에서도 외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동물들의 쇼를 보여주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존의 서커스단을 활용하여 호랑이 조련사를 많이 양성하는 것도 좋고, 중국에서와 같이 동물들과 조련사를 함께 수입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호랑이들의 공연이 끝나고 ‘돼지 쇼’를 보러 갔는데 관람석이 비좁은 편이여서 사진 찍기가 불편해 동영상을 촬영하는 데는 실패했다. 돼지가 높은 다이빙대에 올라가서 아래 물위로 떨어지는 쇼인데 시시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안내원의 말에 의하면 아직 초창기라 그렇지만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 좀 더 멋진 쇼를 개발하여 좋은 연기를 보여 줄 것이라고 한다. 원래 돼지는 영리하여 지혜의 상징이라고도 했다. 우리나라 고려대학교의 상징이 호랑이인데 비해 미국의 하버드대학교의 상징 문장은‘돼지머리’라는 이야기도 해주었다.

실버넷뉴스 김진홍 기자 yacho44@silvernews.or.kr

tag·해남도,호랑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