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해맞이부산 축제

2008-01-07 アップロード · 3,022 視聴

무자(戊子)년 해맞이 부산축제가 부산 용두산 공원, 해운대해수욕장 등에서 열렸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시민의 종 타종식이 부산 지역 각급기관단체장 및 시민대표 등이 참석하여 타종식, 식전행사로 송년음악회, 앞으로 10년 부산 영상, 송년합창에 이어 시민의종 33번이 장엄하게 타종되었다. 식후 행사로는 우리가락 풍물놀이가 있었다.

전국 제일의 해맞이 명소인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무자(戊子)년 해맞이 축제행사가 2008년 1월 1일 06시 30분부터 07시 40분까지 부산광역시장 외 각급 기관 단체장 및 시민 수만 명이 운집하였다. 이날 식전 축하공연 으로 경찰악대의 관악연주, 시립무용단 레이드, 헬기축하비행 등이 다채롭게 펼쳤다.

허남식 부산광역시장의 새해 인사에 이어 오색풍선이 아름답게 하늘로 오르며 헬기 3대가 창공에서 전광을 발하며 축하 비행 시에 동쪽 수평선에서 새해 둥근 해가 황금빛을 발하며 솟아올랐다.

해맞이를 위해 부산광안대교는 이 시간대에 차량통행이 중단되었으며 부산지하철은 01시 30분 까지 연장 운행하는 등 올해의 해맞이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새 소망을 기원하는 축제 이었다.

실버넷 뉴스 이성용 기자 lys0076@silvernews.or.kr

tag·해맞이부산,축제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