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수상 인형극

2008-03-12 アップロード · 5,452 視聴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를 가로질러 흐르는 송꼬이강(紅河)은 수량(水量)이 풍부하다고 한다. 강 유역의 평야지대에서는 농사가 잘되어 3모작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고대(古代)로부터 그곳의 백성들은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하여 문화가 발달하였다.
이 수상 인형극도 물이 풍부한 송꼬이강 유역의 풍경을 소재로 하여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베트남 고유의 민속 인형극이다. 사람들이 이야기의 전설 속에서 자연과 잘 어울려 살고 있는 풍경을 인형극으로 표현한 것이다.

중.베 국경의 베트남 국경도시 몽까이(芒街)항구에서 쾌속정을 타고 3시간 반을 달려 하롱베이(下龍灣)에 도착한 것이 6시30분이다. 베트남 시간은 우리나라 시간보다 2시간이 늦다.

하롱베이는 바다위에 3,000여개의 작은 섬들이 기괴(奇怪)한 형상으로 솟아 있어서 쾌속정(快速艇)이 달리는 3시간 내내 창밖으로 장관(壯觀)이 이어진다. 그러나 이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내일은 하루 종일 유람선을 타고 이 기괴한 섬들 사이를 관광한다고 한다.

하롱베이의 한식전문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로얄파크 노천극장에서 베트남 전통춤과 수상 인형극을 1시간여 동안 관람한 후에 호텔로 가기로 하였다.

이곳은 중국보다 더 남쪽에 있는데도 오히려 이곳의 호텔에는 난방이 들어온다고 하여, 어제 밤 중국 난닝(南寧)에서 추위에 떨었던 우리 일행은 모두 환호(歡呼)하였다.

그만큼 베트남은 이 하롱베이 관광지에 전 세계 각국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공을 들이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우리나라도 관광수지 적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배워야 할 부분이다.

실버넷뉴스 김진홍 기자 yacho44@silvernews.or.kr

tag·베트남,수상,인형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