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 바다 위의 이슬람식당

2008-05-26 アップロード · 3,552 視聴

‘타이’의 푸껫 섬에서 팡아만(Phang Nga Bay)을 가려면 쾌속정을 타고 바닷길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4월 4일, 우리는 관광 전용버스를 타고 육지로 통하는 다리(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밖 중랑교 정도)를 건너갔다.

근처의 바다와 섬들이 산호섬인데 비해 이 팡아만의 해안선은 진흙으로 이루어진 개펄이다. 이 개펄의 좁은 수로를 따라 소형의 쾌속정을 타고 30분 정도 달리면 넓은 바다로 나오게 된다.

팡아만에는 600여개 기기묘묘한 섬들이 바다 위에 흩어져 있어서 타이의 해양 국립공원이 되었다. 중국의 계림이 2만여 개의 바위산이 육지에 흩어져 있는 제1의 관광지로 본다면 베트남의 하롱베이가 3천여 개의 섬이 바다 위에 흩어져 있어 제 2의 관광지이고 이곳은 제 3의 관광지라고 한다.

우리는 007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제임스 본드 섬’을 구경하려고 우선 해상에 모여 있는 해산물 요리 식당 촌을 찾아 점심을 먼저 먹기로 하였다. 이 식당은 말레이 반도 남쪽에 있는 회교국가,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경영하는 식당이라고 한다. 시원한 바다의 기묘한 섬들 사이를 쾌속정으로 달려 도착한 식당 촌은 거의 육지수준으로 바다 위에 세워져 있어서 경치가 아름답다.

타이는 2/3가 늪지로, 이 팡아만도 늪지여서 뱀, 악어, 도마뱀, 구렁이, 이구아나 등 파충류가 많다. 또 이쪽 지방은 열대지방으로 고무나무 농장이 많다. 고무나무 농장에서 일하려면 낮에는 고무액이 굳어져 일군들은 새벽에 작업을 많이 해야 하는데 야행성인 뱀들이 활동하는 시간이어서 뱀의 피해가 크다.

그중에서도 킹코브라의 피해는 속수무책이라고 한다. 보통 코브라를 잡아먹고 사는 ‘킹코브라’의 길이는 6m가 넘는데 또아리를 틀고 몸길이의 1/3을 들면 사람의 키보다 크다. 그래서 사람 눈에 독을 분사(噴射)하면 극소량만 눈에 들어가도 눈이 먼다. 이때 뱀이 사람을 무는데 뱀 이빨이 바늘보다 가늘어 물려도 감각이 없어 물린 줄을 모른다고 한다.

다만, 킹코브라에게 물려 25분이 지나면 독이 퍼져 혀가 마비되어 구원을 청할 수도 없다. 또 잠이 오고 목이 굳어져서 다른 사람의 도움도 받지 못한 채 죽어간다. 이 뱀의 독성이 너무 강해 독을 채취하여 항암제로 사용하기도 한다. 타이의 뱀들은 건기 때 잠을 자고 우기 때(4월 초~8월 초까지) 활동을 개시한다.

타이는 불교 국가라 살생을 엄금하고 있지만 뱀을 잡는 땅꾼만은 허용된다고 한다. 타이에는 논 가운데에 원두막이 있는데 이것은 뱀을 잡아 보관하는 곳으로 나중에 땅꾼들이 다니면서 뱀을 거두어 간다.

타이는 습지가 많아 음기가 성하다. 귀신도 많고 무당도 많으며 타이인의 몸도 차고 지구력(持久力)도 없다. 1985년 한국 K리그 득점왕이었던 타이 출신, 축구선수 피아퐁이 타이에 돌아간 후 TV에 출연하여 한국에서 인삼, 용을 먹고 성적을 올렸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때부터 타이의 부자들이 한국에 관광을 오면 경동시장에 꼭 들려서 인삼과용을 사가는 것이 유행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정보도 활용만 잘하면 우리나라 관광수지 적자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실버넷뉴스 김진홍 기자 yacho44@silvernews.or.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