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호포 전철역

2008-09-19 アップロード · 9,619 視聴

호포전철역(湖浦 電鐵驛)은 부산광역시와 경남 양산시의 경계선에 위치한 부산 지하철 2호선의 종착역이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 있는 부산금곡 꽃박물관에서 백 여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추석을 이틀 앞둔 9월 12일 오후 한적한 시간에 무작정 황금 빛 들녘을 구경하면서 걷다가 호포역을 만났다. 참 아름다운 역이라 생각되면서 발길이 머물고 카메라로 그 전경을 담아보았다.

가까이 살고는 있었지만 한 번도 이 역에 와 본 적이 없었다. 역사 주변에는 물금과 양산을 오가는 시내버스가 시발 및 종착하는 회사가 있었고, 삼삼오오 차를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었다. 역사 앞에서 바라보면 저 멀리서 흐르는 낙동강이 보이고 역사 주변에는 호포분수공원이 자리하고 있었다.

공원 중앙에 높다랗게 깎아지른 듯한 잿빛 바위에서 분수가 오후의 따가운 햇살과 함께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고 있었으며, 그 뒤로 운치 있는 돌계단을 따라 오르면 갖가지 화초와 푸른 수목사이로 아늑한 나무벤치로 만든 쉼터도 있었다.

가을 햇살을 피하여 역사 안으로 들어서니 역사 안이 조용하고 정갈했다. 70년대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테마뮤직인 "A time for us'가 스피커에서 잔잔히 흘러나오고 있었다. 단 한 명의 사람도 만날 수 없었다. 눈길이 닿는 곳을 카메라에 담고 밖으로 나왔다.

내친 김에 역에서 양산 쪽으로 나 있는 길을 따라 걸어가니 길 곁에는 잔디가 깔린 작은 쉼터로 이어졌다. 꿈속에서나 걸어 봄 직한 아름다운 호포로 가는 길이었다.


실버넷뉴스 김영숙 기자 kimys3209@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양산 ㅎ
2008.09.20 20:07共感(0)  |  お届け
안녕하세요 ㅋ 저 ㅎ 양산에 살아요 ㅎ 호포행 열차!! 최고예요!!!삭제
나도여기사는데
2008.09.20 18:11共感(0)  |  お届け
학교마치고 올때 보는 노을은 진짜 이쁨 ㅡㅡ 사진으로찍어도 손색없을만큼삭제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