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회 KWIC 광주/전남지부 영상동호회 사진전

2008-12-18 アップロード · 441 視聴

(사)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광주/전남지부(지부장 정강환)영상동호회 제 3회 사진전시회가 12월 13일(토) 오후 5시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2층 제 3전시실에서 한국사진협회 광주지회장 강춘자 외 고문과 100여명의 사진을 사랑하는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막을 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갈수록 기능이 향상되고 있는 KWIC 광주/전남지부 영상동호회 박기정회장을 중심으로 한 회원 30여명이(각 2점)출품한 주옥같은 작품 60점이 전시되어, 12월 17일까지 5일간 전시한다고 한다.

그동안 복지통신 광주/전남지부의 7천여 회원(원로 네티즌)중에는 컴퓨터를 배우면서 사진영상을 즐기시는 65세에서 80세가 넘는 회원들이 2005년 6월 27일 영상동호회를 결성하고 매월 둘째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모여 남다른 열정으로 산야를 누비며 삶의 생생한 모습과 아름다운 자연을 영상에 담아 정서를 가꾸면서 활기찬 활동을 펴왔었다.

그동안 해마다 회원 사진전을 열고 있으며 각종 전국사진전시회에 출품하여 많은 회원들이 입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작가로 등단한 사람도 있으며 지난 11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열린 제38회 광주사진합동전에 19점을 출품하여 다수인이 창작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제 3회 전시회는 사회적으로나 공직생활에서 30~40년간 젊음을 바치고 퇴직한 할아버지 할머니, 70세 이상과 89세 이상 노익장도 함께 자연과 더불어 사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국 각 지역 산과들, 바다, 문화유적지, 옛 우리의 전통적인 생활상, 국보사찰 등을 탐사하면서, 아름다운 영상을 담아내고 싶은 일념으로 고령에 지친 몸도 잊고 시간과 싸움에서 이긴 결과를 작품으로 선보인다고 했다.

KWIC 광주/전남지부에서 컴퓨터를 배우면서 인터넷 포토샵 스위시 기법을 익혀서 수준급인 회원들은 지금까지 전시했던 작품들을 다양한 기법으로 편집해서 이메일로 보내주고 있어서 인터넷영상을 통해서 회원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KWIC 광주/전남지부 영상동호회는 2008년도에 (사)한국사진작가 협의회 광주지회동아리회에 정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진작가로서 자랑스럽게 활동 하고 있다.


실버넷뉴스 정기연기자 jky5320@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