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재활 증진대회

2008-12-26 アップロード · 5,280 視聴

12월 19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청 대 강당에서 5백여 명의 장애인이 참가한 가운데 동대문구 장애인 연합회가 주최하고 동대문 구청과 동대문 구의회 후원으로 재활 증진 대회를 개최하였다.

매년 연말을 기해 송년회 겸 열리는 재활 증진대회에는 구청장을 비롯해서 국회의원 등 동대문구 관내 유지들이 참석하여 장애인을 격려 하였으며 여러 가지 부수 행사를 하였다.

유공 회원에게 표창장 수여, 장학금 전달, 영세 장애인 가정에 위로금과 쌀 전달, 취업 설명회 등이 이루어졌으며 행사 뒤풀이로 장기 자랑,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로 장애인들을 위로하고 친목과 재활의 의지를 돈독히 하여 주었다.

장애인 연합협회는 장애인을 위한 16개 단체 중 12개 단체가 연합으로 1989년 고고의 성을 올렸고 현금에 이르기 까지 장애인의 복지를 위한 활동을 하여 왔다고 한다. 연합회 홍금수 차장은 동대문 관내에 1만 5천여 명의 장애인이 있다고 하였으며 많은 장애노인들이 인고의 생활을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였다. 그중 6백여 명이 연합회 회원으로 참여하여 장애인 자활을 위한 활동에 합심하고 있다고 하였다.

그간의 활동 내용을 보면 장애인을 위한 취업 상담 및 알선, 중증장애인 및 독거노인에 대한 봉사활동(청소 및 세탁), 장애인들을 위한 행사인 한마음 체육대회 참가, 국제 휠체어 마라톤 대회 참가,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참가, 국토순례 및 햇볕보기 운동에 참가, 척사대회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었으며 이러한 활동을 위해서 장애인 스스로가 합심하여 이루어내고 있으며 관계당국의 지원을 받기도한다고 하였다.

특히 주요 사업으로 장애인에게 무료급식을 하고 있으며 간단한 작업을 통해 경제적 도움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고, 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금영 연합회장은 대회 인사에서 숙원사업인 장애인 회관 건립을 말하였으며 동대문 구청장도 격려사에서 회관 건립에 가능한 방법을 찾아 협력할 것을 말하기도 하였다.

장애인 회관건립을 기대해 본다.


실버넷뉴스 박종진 기자 g3home@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