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내 건강한 IT의 중요한 역할

2008-12-29 アップロード · 5,526 視聴

대한상공회소에서는 어르신, 장애인, 비문해자, 역대 정보화 제전 수상자, 및 어르신IT봉단, 장애인 방문강사, 세터민 강사 등을 중심으로 한 “정보문화클럽”을 결성 하였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원장 손연기)은 인터넷에서의 언어폭력 및 명예훼손, 유언비어 및 음란물 유포 등 정보화 역기능으로 인해 피폐해 가는 정보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 하였고, 한국정보문화 진흥원 평생교육팀 서종길 단장은 '건강한IT' '나눔IT‘ ’열린IT‘ 문화클럽의 배경 및 목적, 구성과 운영, 클럽의 기능 및 역할보고 하였다.

서종길 단장은 정보문화클럽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IT리더 역할을 수행하기위하여 사이버 범죄 방지, 불건전 정보 예방, 올바른 정립을 위한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정보문화 헌장 을 홍보하고 전파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이어서 그는 포털 및 블로그 등의 사이버 콘텐츠에 대한 모니터링 및 선플달기 운동 참여 와 불건전한 언어 소통 지양과 세대별 소통을 위한 우리말 홍보를 주문하였다.

최근 우리 노인 사이트에도 근거 없이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비록 소수이긴 하지만 그 여파는 크다. 앞으로 이런 댓글을 방지하려면 모든 사이트에서의 완전한 실명제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실버넷뉴스 김금순 기자 nakum101@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