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생활체조 경연대회

2009-04-15 アップロード · 9,803 視聴

2009년 다섯 번째로 열리는 제 5회 전국생활체조경연대회가 지난 4월 11일 동대문구체육관에서 화려한 장을 펼쳤다.

국민생활체육 전국생활체조연합회 주최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홍사립 동대문구청장은 ‘전국 16개 시, 도에서 참가한 전국생활체조경연대회가 동대문구에서 열린 것에 감사하며 선수들이 즐겁게 오늘의 경기에 임하도록 하자‘고 하였다.

경기도 구리시의 구리문화원 혼합부(장년과 실버)의 진도북춤을 시작으로 어린 초등학생팀 부터 청, 장년을 비롯하여 칠순 팔순의 멋진 실버팀들을 포함한 57개 팀의 불꽃 튀는 체조경연이 이어진다.

동작하나 하나에 최대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려 노력하는 학생들의 열정에 감동하며, 완숙미를 과시하는 청, 장년들의 박력과 매력 넘치는 아름다운 동작에서 대한민국의 빛나는 미래를 기대하고, 이제 인생의 여유로움을 충분히 즐기려는 실버 팀들의 평화로운 무드에 잠시 마음의 평온을 얻는 황홀한 하루였다.

경기를 마친 남학생선수들은 선생에게 꽃다발과 넙죽 엎드려 큰 절로 답을 한다. 땀을 뻘뻘 흘리는 그들을 보며 멋진 스포츠정신을 느낀다. 선수들의 사기를 돋우려 고군분투하는 경기도 생활체육협의회 홍선숙사무국장의 발길도 바쁘다.

동대문구와 문화교류를 맺은 중국 요녕성 단동시 스포츠댄스운동협회 왕금해 회장은 음악과 무용에 뛰어난 실력을 소유한 한국의 무대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엿보았다며 이러한 산뜻한 무대를 빌어 서로의 이해와 우의를 다지고,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이념을 서로 전달하며, 운동과 우의를 나눔으로써 한국과 중국의 문화교류와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인사를 한다.

아울러 함께 온 단동시의 멋진 스포츠댄서들의 화려한 시범경기도 펼쳐졌다.


실버넷뉴스 배정인 기자 mago41@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