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의 봄

2009-04-21 アップロード · 492 視聴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청계산 자락에 9,162㎢(약 302만평)의 양지바른 곳에 자리 잡은 서울대공원은 1984년 5월 개원하여 동물원, 식물원, 미술관, 시민 위락시설, 청계산 숲이 우거진 오솔길 7.4㎞에 조성된 삼림욕장 등이 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우리나라 최대의 종합테마공원으로 시민의 휴식과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시민과 특히 어린이들의 학습현장과 실버들의 무료한 시간을 달래주고 꿈과 희망을 안겨주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대공원의 4월은 봄의 향연장으로 겨우내 동면을 하거나 움츠렸던 동물들이 제 세상을 만나듯 관람객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식물원에서는 2009 제 15회 대한민국 난 전시회가 (사)한국난제배자협회와 서울대공원이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서울시, 농협중앙회, 농수산물유통공사, 농촌진흥청, 한국화훼농협, 한국난중도매인연합회, (사)한국화훼생산자협회가 후원하여 3월 20일부터 4월 26일까지 열리고 있다.

많은 관람객이 갖가지 아름다운 난들을 관람하고 식물원 입구에서는 난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도 하고 있었다.

홍학사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홍학들의 군무가 있다. 홍학들은 조련사의 지시에 따라 마치 군인들의 제식훈련처럼 줄을 맞추어 장대 다리로 걷고, 뛰고, 날개를 퍼덕이며 군가를 부르듯 끼룩끼룩 노래를 부르며 장관을 이루었다.

관람객들은 홍학들의 군무에 환호하며 박수갈채를 보내고 물 위에 비친 홍학들의 그림자에서는 떠나온 고향을 그리는 향수가 서려 있었다.


실버넷뉴스 오건이 기자 ohararioh@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