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누리 · 꽃 누리

2009-05-03 アップロード · 6,255 視聴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에「온 누리 · 꽃 누리」를 주제로 그동안의 축적된 노하우를 집약하여 화려하고도 품격 있게 펼쳐지는 ‘2009고양국제꽃박람회’ 장의 문이 활짝 열렸다.

‘2009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23일부터 5월10일까지 23일까지 18일간 고양시와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주최로 농협과 한국생산자협의회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농촌진흥청, 경기도, 산림청 등 정부중앙부처와 9개 관련단체의 후원으로 범국가적인 행사로 진행된다.

본 꽃박람회는 미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덴마크, 호주, 뉴질랜드, 일본, 필리핀, 대만, 방글라데시, 미얀마,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중국, 스리랑카, 태국, 일본, 이스라엘, 나이지리아, 마다카스카르, 케냐, 콜롬비아, 에콰도르 등 25개국에서 110개의 업체가 참가하였다.

국내에서는 154개 업체가 참가하여 신품종전시와 신기술을 선보이고 우리 꽃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림은 물론 많은 바이어들의 상담으로 화훼산업 증진에도 크게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주최자 측에서는 행사 기간에 국내외 관람객이 70만 명이 넘어설 것이라고 하였다.

전시장은 실내전시장과 야외테마전시장으로 구분하여 실내전시장은 희망관, 기쁨관, 행복관으로 나누어 국내기술로 육종 개발된 장미, 카네이션과 세계의 향기화훼로 꾸민 향기관, 희귀나비 등 생태 곤충, 각종 난, 생활조경을 전시하여 꽃과 인간과의 조화를 연출하고 있다.

야외테마전시장에서는 동굴폭포, 워터가든, 꽃누리조형물, 허브 ․ 귤정원, 어린이정원, 휴식공원, 거울미로정원, 아시아분재, 선인장, 가족정원, 꽃의 성, 시네마정원, 음악정원, 사랑의 정원, 자생화, 구근원, 터널정원, 트레비분수정원으로 참관인들을 환상의 세계로 안내하였다.

관람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토 ․ 일 ․ 공휴일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은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로 입장료는 어른 9천 원(야간 8천 원), 중 ․ 고등학생은 7천 원, 어린이 및 특별할인(경로자, 장애인, 유공자)은 6천 원이다.

교통편은 기차, 버스, 전철 등 다양하지만, 실버들은 전철 3호선(대화행)장발산역 2번 출구에서 호수공원방향 10분 거리에 있으며 주변경관도 좋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호수공원에는 일체 주차할 수 없으므로 자유로를 이용 킨텍스방향으로 진입하여 ‘꽃박람회주차장’ 안내표시를 따라와 임시주차장에 주차하고 꽃박람회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야한다.

이번, 범국가적으로 시행하는 ‘2009고양국제꽃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침으로 많은 바이어들의 상담으로 이어져 화훼농가의 수입도 창출되고, 신품종개발과 신기술로 화훼산업을 활성화하여 외국으로 지불하는 로얄티를 줄이고 국가경제에도 크게 이바지하여 줄 것을 기대해 본다.


실버넷뉴스 오건이 기자 ohararioh@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