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즐거운 경로대잔치

2009-05-18 アップロード · 527 視聴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 2동 주민센터에서는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동사무소 뒤편 광장에 임시 행사장을 설치하고 시장, 도․ 시의원 및 각급 단체장을 비롯해 지역 실버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겸한 경로잔치가 열었다.

한국예총 동두천지부 회원들의 봉산탈춤과 경기민요에 이어 시작된 기념행사에서 유공자 표창 및 효행상이 수여 되었다. 오세창 시장은 “작년에는 공설 운동장에서 어르신들 모시고 어버이날 행사를 했는데, 준비 소홀로 많은 질책을 받았습니다. 금년에는 좀 더 알찬 행사를 위해 동별로 시행하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습니다.”고 말했다.

행사에 이어 준비된 푸짐한 음식이 부녀회 및 봉사회원들에 의해 제공되었고 식사를 했다. 디스코 팀의 멋진 댄스와 에어로빅댄스, 성인 벨리댄스 와 양주덕산초등학교 여학생들이 펼치는 벨리댄스가 식사 시간에 계속되어 많은 박수가 쏟아져 나왔다.

많은 상품이 걸린 경로당별 투호 대회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되어 열띤 응원과 함께 진행되었다. 초반부터 탈락한 경로당 회원들은 아쉬움에 안타까워했는가 하면 아슬아슬하게 우승을 한 경로당 팀은 환호 속에 즐거움을 만끽하기도 했다.

동두천시의 여덟 개 동 어버이날 경로잔치는 5월 11일부터 생연1동을 시작으로 동별로 개최하여 5월 15일 송내동과 소요동의 행사를 끝으로 마치게 되었다.

일 년에 한번 있는 어버이 날이지만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이웃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움을 같이하는 날이다.


실버넷뉴스 홍부기 기자 hpk40@silvernetnews.com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실버넷뉴스(일반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