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관광명소

2007-08-17 アップロード · 10,809 視聴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발상지중의 한곳이며,

뗏목과 행상을 떠난 님을 기다리며 애절한 마음으로 읊은 것이 정선아리랑 가사로 널리 불리워지고 있으며, 이러한 아우라지에 아우라지비와 처녀상,정자를 건립하여 정선아리랑의 발상지임을 알리고 있다.

정선 아리랑의 대표적인 발상지의 한곳이기도 한 아우라지는구절쪽의 송천과 임계쪽의 골지천이 합류되어 어우러진다 하여 아우라지라 불려진다.

정선 레일바이크로 가는 입구에 있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페달을 밟아 철도 위를 달리는 네바퀴 자전거로 2인용과 4인용이 있으며 한사람이 페달을 밟아도 잘 달리며 출발지는 구절리역이며 종착지는 아우라지역까지 7.2km(소요시간 50분)이고 타는 재미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이 있다.

절벽에 붙어가는 아슬아슬한 느낌과 그 주변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 할수 있는 것은 정선레일바이크에서만 느낄수 있는 특징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아우라지역에서 내리면, 관광객들은 셔틀버스를 타고 주차장이 있는 구절리역까지 다시 올라가면 되고, 레일바이크는 견인 기관차가 구절리역까지 끌고 간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체험 관광지로 인기가 많아서 레일바이크의 예약은 50%는 인터넷예약 나머지 50%는 당일예약으로 미리 예약을 하지않으며 타기가 어려울 정도로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다.

구절리역의 여치의 꿈은 여치모양의 건물로 1층에는 스파게티등 식사류 판매하고, 2층에는 차와 음료를 판매한다.

아우라지역의 어름치카페은 아우라지의 천연기념물인 어름치 모습을 형상화 했으며, 어름치카페은 관광객을 위하여 패스트푸드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정선 아라리촌은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하고 있으며,

집 종류는 전통와가와 굴피집,너와집,저릅집,귀틀집,전통가옥 6동과 물레방아,통방아,연자방아,농기구공방,방아갓 시설등이 정선읍에 있는 강변에 위치하고 있다.

아라리촌은 정선 지역의 전통가옥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는 곳.

아라리촌의 또 하나의 특징은 소설 양반전은 정선을 배경으로 한 것으로 양반전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함께 아라리촌을 더욱 흥미있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아라리촌은 정선 시내에 있다.



화암동굴은 <금과 자연의만남>이라는 주제로 개발된 국내 유일의 테마형 동굴이다.

화암동굴의 마지막 코스에 너무 멋진 자연의 경관으로 동양 최대의 유석폭포와 대형석순,석주등이 자라고 있어 신비감을 준다.

화암동굴은 1922년부터 1945년까지 금을 캤던 천포광산으로 금광을 채굴하던 중 천연 종유동굴이 발견됨으로써 그 신비로운 모습을 세상에 드러냈다



정선 민둥산 억세풀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억세풀 산으로 유명한 곳이다..

가을 단풍이 화려한 색상으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면, 억새풀은 햇빛,바람에 따라 은근한 은빛과 금빛으로 변하는 빛깔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만든다.

정선 민둥산은 10월 초순에 정선군 남면 민둥산에서 억새풀축제가 열리며, 민둥산 넓은 주차장에는 향토음식을 판매하고 가을추수 체험,억세풀 집체험,억새풀로 가마니짜기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정선으로 오는길.............1>>서울>영동고속도로 새말 IC>안홍>평창>정선 2>>서울>영동고속도로 진부 IC>진부>정선 3>>부산>중앙고속도로>제천>영월삼거리>미탄>정선

정선관광지 코스

정선시내 아라리촌>동면방향>화암동굴>화암약수>정선소금강>남면방향으로>민둥산>정선시내방향 ....시내에서 동면으로 해서 남면을 지나 시내로 돌아오는 코스.

정선시내 아라리촌>남면방향>민둥산>동면방향으로>소금강>화암약수>화암동굴>정선시내방향....시내에서 남면으로 해서 동면을 지나 시내로 돌아오는 코스.

정선시내 아라리촌>북면방향>아우라지>레일바이크

tag·정선 ,5일장 ,정선5일장 ,정연배 ,구절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3232323232323232323
2014.07.30 07:35共感(0)  |  お届け
중형기관차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9,019
チャンネル会員数
3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