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한산모시문화제 '서음 챔버 오케스트라' 공연 / 2부

2009-06-16 アップロード · 95 視聴

* 나소열 서천군수 인사말

* 서음 챔버 오케스트라
단장 강정남
지휘 권해경

전국 군 단위 유일한 오케스트라, 연주 실력 수준급 뽐내

서음 챔버 오케스트라는 지난 2004년 서천의 현악·관악 연주가들이 모여 창단한 전문연주단체이며, 전국에서 유일한 군 단위 오케스트라로 유명하다.
그동안 지역 내 병원, 군내 행사 및 가을음악회, 철새전망대 등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음악회’를 선보이며, 60여회에 걸친 ‘연주 봉사활동’은 클래식 저변확대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권 해경 지휘자는 “대중에게 좀 더 가까이 갈수 있게 곡 선정을 했고, 가능하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해 주민들에게 친근한 마음으로 연주를 감상하도록 준비했다”며 “부족했지만 끝까지 연주회를 지켜주신 주민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문 음악가 이 모(전주시)씨는 “웬만한 시향보다 났다”고 평을 하고 “조금 미숙한점은 있지만 권 지휘자의 곡 해석과 대중에게 다가 갈수 있는 곡으로 연주가 돼 연주를 듣기에 너무 좋았다”며 부러움을 표현했다.
또 연주회에 참석한 김 모(36 서천읍)씨는 “서천군에서 이런 연주를 들을 수 있어서 행복하고 뿌듯하다”며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고, 전국에 유일한 오케스트라인 만큼 서천군이 나서서 지원해 더욱 지역민에게 문화적 혜택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강 단장은 “열악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끝까지 열심히 해준 단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있을 다음 연주회도 다시 한번 힘을 합쳐 연주인들의 마음을 전하자”며 “연주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뒤에서 후원해준 이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천신문사
권교용기자(ggy0119@naver.com)

tag·세모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문화축제 모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