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구세군부여영문 창립자주일 설교

2007-07-08 アップロード · 4,301 視聴

김인호 사관이 시무하는 구세군 부여영문은 2007년 7월 8일 주일예배를 창립자주일 예배로 드렸다.

개신교단중 교세는 약하더라도 최근에 의식있는 성도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구세군은
가난하고 불우한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섬기는 사역의 모습이
인간을 섬기려 오신 예수님의 순수성을 잃지 않았다는데 있다.

한국개신교회는 "장차 군세군의 시대가 도래할것"이라는 말은
구세군만은 국민의 지탄의 대상이 아니란 것을 웅변적으로 증명하는 말이기도 하다.

순수성을 잃지않은 구세군이 한국개신교의 희망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구세군의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한가?

▲구세군은 처음 시작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변함이 없습니다.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일, 우리 주변의 소외당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일이 우리 구세군의 역할이죠. 공격적인 자세로 복음을 전하고 사회에 봉사하고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구세군의 슬로건이 ‘마음은 하나님께 손길은 이웃에게’입니다.

이 슬로건을 앞세우고 ‘한손에는 빵, 한손에는 복음’이란 구세군의 명제처럼 전인 구원을 위해 계속 활동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겁니다. 마약, 알코올중독자를 구제하고 에이즈 예방사업을 벌이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캠페인과 예방 차원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 구세군의 용어와 계급 ZESUS <

구세군은 창립 당시 강력한 선교조직의 필요에 따라 준 군대식으로 조직을 구성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군대식 특징과 용어 등을 사용하는 특색 있는 교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세군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통해 구세군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1. 일반적인 용어

◆ 영문 (Corps) : 구세군은 교회를 영문이라고 합니다.

영문은 군대의 주둔지라는 개념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의 선교, 봉사를 목적으로 합니다.

◆ 병사 : 구세군의 일반 교인을 병사라고 합니다.

◆ 사관 : 구세군의 목회자를 사관이라고 합니다.


2. 사관(Officer)

사관은 타 교단의 신학교 과정으로 볼 수 있는 구세군사관학교를 나와야 합니다.

구세군 사관학교에 입학조건은 특별한 것은 없으나 기혼자인 경우 부부가 함께 입교하여 교육을 알아야 하는 특색이 있으며, 교육과정은 성경적이고 복음적입니다. 또한 구세군 정신에 입각한 유능한 사관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만큼 대단히 엄격하고 빈틈없이 짜여져 있습니다.

구세군 사관은 군대와 마찬가지로 명령과 조직에 의해서 움직이게 되며 맡겨진 임무에 따라 일반 목회를 담당하는 목회사관과 구세군의 시설과 행정을 담당하는 행정사관 등으로 나뉘는데 순환하며 보직을 맡게 됩니다.



3. 사관의 계급

구세군 사관은 계급이 있습니다.

이는 구세군 조직상 일사분란한 지휘체계를 갖추기 위한 것으로 하나님의 군대의 효율과 선교
그리고 사회사업을 위해서는 불가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위관사관

◆ 부위 : 사관학교 졸업 후 처음 임관되었을 때의 계급

◆ 정위 : 임관 후 5년이 지나면 정위로 진급



- 령관사관

◆ 참령 : 정위 진급 후 15년이 지나면 참령으로 진급합니다.

사관학교 임관 후 만 20년이 지나야만 달 수 있는 영광스런 계급입니다.

참령까지가 일반적인 구세군 사관의 계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특별한 직책을 부여 받을 때만이 진급할 수 있습니다.

◆ 부정령 : 참령 진급 후 특별한 직책이 부여 되었을 때 맡게 됩니다.

◆ 정령 : 부정령 진급 후 맡게 되는 직책으로 대개 한 군국의 사령관으로 임명되어야만 부여되는 영광스런 계급 입니다.



- 장성사관

◆ 부장 : 전세계 구세군의 주요사항들을 결정하는 의결권을 가지며 대장을 선출하는 투표권을 갖는 등 특별한 권한을 갖게 됩니다.

◆ 대장 : 명실공히 구세군의 최고 지휘자 한 사람에게만 부여되는 구세군 최고의 계급입니다.



4. 일반 병사

일반 병사의 계급 구세군에서는 일반교인을 병사라고 하며, 성도를 군우라고 호칭하는데 사관과 마찬가지로 일반병사도 맡겨진 직분에 따라 계급이 있습니다. 따라서 구세군의 모든 교인은 하나님의 병사가 되는 영광을 갖습니다.



◆ 부교 : 일반교회에 집사에 해당하는 직책

◆ 정교 : 일반교회에 장로에 해당하는 직책

◆ 하사관 : 부교이상에 직책을 담당하는 모든 교인을 통칭해서 하사관이라 칭 합니다.



5. 입대식

구세군의 입대식 믿음을 갖고 어느 정도 영문에 출석하게 되면 신앙고백을 하게 되는데 신앙고백 후 받게 되는 것이 입대식입니다.

입대식은 일반교단의 세례와 비슷합니다.

◆ 예비병 : 타교단의 학습에 해당하는 것으로 영문 출석 후 최소한 6개월이 지나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병사 : 일반교단의 세례에 해당하는 것으로 영문 출석 예비병 입대를 한 후 6개월이 지나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교회= 영문

* 목사= 사관

* 교인= 군우

* 장로= 정교

* 집사= 부교

* 성찬식= 입대식

* 학습= 예비병입대

* 세례= 병사입대


** 관련자료 더 보기 -> http://cafe.chosun.com/clubmain.do?p_club_id=minijesus

* 제작 : 작은 예수 동산 / cafe.chosun.com/minijesus

tag·2구세군부여영문,창립자주일,설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광야의 소리
2007.07.08 11:34共感(0)  |  お届け
교세가 크고 작고문제가 아니지요. 가난한 이웃을 섬기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운것이 맞습니다.
부요한 사람을 위하는 교회라면 문제가 -?삭제

▒☞ 구세군 부여편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4:09

공유하기
7.> 워십 / 서미령 외
9年前 · 156 視聴

06:22

공유하기
6.> 후보생 소개와 합창
9年前 · 16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