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보카트의 너털웃음, "비공개가 비공개가 아니야"

2006-06-10 アップロード · 631 視聴

오늘 실시한 체력 테스트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오늘 테스트한 것의 결과는 선수들에게도 알려줬는데 우리가 지난 3월달에 테스트했었는데 지난 번 했던 것보다 좋았고 2002년 했던 테스트한 결과치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가 좋았다. 전체적으로 체력훈련에 대해서 만족스럽고 앞으로 좋은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체력훈련보다는 선수들의 예리함을 다지는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그런 결과를 얻었다.

비공개 훈련 성과에 대해서 만족하는지?

-어제 비공개 훈련을 했지만 몇명의 숨어있는 기자가 있어서 비공개가 더이상 비공개가 되지 못했던 것 같고 비공개를 한다는것이 조용한 여건에서 다른분위기에서 훈련한다는 차원이었고, 더이상 감출 것은 없다. 전술적인 훈련을 했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훈련을 했다.

예리함을 살리기 위해 어떤 훈련에 집중했는지?

-예리함을 살리기 위한 훈련으로는 6대6 미니게임인데 2분 훈련, 2분 휴식 2분 훈련 2분 휴식 2분동안 짧게 훈려나는 동안 100%의 실력을 낼 수 있는 그런 훈련이다.

토고전 경기는 더울 것이라 예상 되는데 ?



-한국의 여름날씨도 상당히 덥고 토고도 더운나라에서 왔는데 두나라 모두 이런 더운날씨에 적응했다고 보고있고 한국선수들도 더 더운날씨에서도 경기를 많이 했었기 때문에 문제없을 것이라고 본다 오늘 본 것처럼 체력적으로도 문제없다.

토고전에서 기존 4백이 아닌 다른 작전으로 나설 가능성은 있는지?

-지난번에도 수차례 말했듯이 전체적인 수비라인에서 필요한 것이 수비라인에서의 문제만이 아닌 앞선에서부터 수비가 시작되는 것이 문제점의 시작이다. 지난 가나와의 경기에서 처럼 강팀을 상대로 평가전을 함으로써 우리의 개선점을 찾아냈고 어떤점을 계속해서 개선해야할지 우리가 주안점을 떠올릴수 있었다. 계속 약팀과 평가전을 해서 좋은 결과를 냈었다면 그런점을 볼 수 없엇을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좋은 방향을 가고 있다



개선해야할 다른 부분은 없는지?

-체력적으로는 거의 정상수준으로 올라와있고, 우리가 남은 기간동안 체력적인 부분보다 예리함을 끌어올리는 부분으로 남은 기간동안 집중해서 훈련할것이다. 물론 토고도 이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독일 쾰른 = 월드컵 취재반)

uklife.chosun.com 박주광 기자 joagnom@chosun.com

tag·아드보카트의,너털웃음,비공개가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68,125
チャンネル会員数
51

독일! 월드컵현장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7

공유하기
대표팀 사진 일지 - 영국
10年前 · 253 視聴

02:44

공유하기
국대 발레단 폭격 훈련
10年前 · 172 視聴

03:15

공유하기
김남일, 훈련 도중 부상
10年前 · 251 視聴